첼시vsPSG, 전 세계 최강 축구 클럽은 누구?…장지현, 결승전 관전 포인트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최강의 축구 클럽을 가리는 FIFA 클럽월드컵 잉글랜드 첼시 FC와 파리 생제르망 FC의 결승전이 오는 14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경기는 프리미어리그와 리그 1을 대표하는 두 빅클럽의 맞대결로,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강인(24·PSG)의 활약이 기대되는 PSG와 전통의 강호 첼시의 맞대결로 빅매치가 성사된 만큼, 팬들의 관심이 결승전에 모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동석 캐스터·장지현 해설위원 진행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전 세계 최강의 축구 클럽을 가리는 FIFA 클럽월드컵 잉글랜드 첼시 FC와 파리 생제르망 FC의 결승전이 오는 14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경기는 프리미어리그와 리그 1을 대표하는 두 빅클럽의 맞대결로,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첼시는 준결승에서 브라질의 플루미넨시를 꺾고, 2021년 이후 다시 한번 정상 탈환에 도전한다. PSG는 스페인 거함 레알 마드리드를 제압하고 결승에 올라, 시즌 5관왕을 위해 클럽월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이강인(24·PSG)의 활약이 기대되는 PSG와 전통의 강호 첼시의 맞대결로 빅매치가 성사된 만큼, 팬들의 관심이 결승전에 모이고 있다.
이날 결승전은 양동석 캐스터와 장지현 해설위원의 현장감 있는 중계로 진행된다.
장지현 해설위원은 “루이스 엔리케 감독 체제 아래 PSG는 현재 조직력, 전술, 젊은 공격진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며, 객관적인 전력에서 첼시보다 우위에 있다”며 “하지만 첼시도 과거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더 강한 팀들을 꺾고 우승한 경험이 두 번이나 있다. 또 패스를 줄인 간결한 빌드업과 빠른 전환 공격 등 전술적 유연성을 잘 살린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gioia@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리비만 1000만원’…유해진, 성북동 ‘45억 단독주택’ 실체
- 나나, 장도연과 깜짝 키스…“오렌지캬라멜 이름부터 별로” 솔직 고백
- “Hi 승리 오빠” ‘前 빅뱅’ 승리, 韓서 포착…암호화폐 관계자와 단란한 투샷 [★SNS]
- 전소미, 고혹적인 코르셋 탑 스타일링으로 시선 강탈!
- 가수 한초임, “실검 위해 파격 노출…살기 위한 몸부림이었다” 솔직 고백
- 서동주, 발리에서 ‘CG급 몸매’…핑크가운+홀터넥 수영복 ‘완벽조합’
- 나나, 오프숄더에 올블랙으로 시크하고 섹시하게!
- ‘반미하면 샌드위치만 판다?’…JK 김동욱, 실용주의 외교 속 ‘반미’ 낙인
- 이주연, 속옷은 어디로? 재킷만 달랑 걸친 깜짝 노출 [★SNS]
- “필터 NO!” 박봄, 굿나잇 민낯공개에 팬들 “실물이 더 예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