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이정후-김혜성 다음은 송성문? "메이저리그 진출설 와전됐다, 사실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 진출설에 대해 송성문(29)이 직접 입을 열었다.
얼마 전부터 송성문이 이번 시즌이 끝나고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쏟아졌다.
이번 시즌이 끝나면 송성문은 구단 허락 하에 메이저리그로 갈 수 있는 권리를 얻는다.
정확히는 메이저리그를 노리는 게 아니라 키움에서 시즌을 집중하고 메이저리그는 추후 기회가 되면 도전해 볼 수 있다는 뜻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맹봉주 기자] 메이저리그 진출설에 대해 송성문(29)이 직접 입을 열었다.
얼마 전부터 송성문이 이번 시즌이 끝나고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쏟아졌다. 송성문이 한 인터뷰에서 선배 김하성의 조언을 들었다며 메이저리그 도전 가능성을 내비치는 듯한 말을 했기 때문이다.
송성문의 소속팀이 키움 히어로즈인 것도 한몫했다. 키움은 강정호, 박병호, 김하성, 이정후, 김혜성까지 여러 야수들을 메이저리그로 보냈다. KBO팀들 중 소속 선수들의 메이저리그 도전에 가장 열려있다.
이번 시즌이 끝나면 송성문은 구단 허락 하에 메이저리그로 갈 수 있는 권리를 얻는다. 몇몇 메이저리그팀들 스카우터도 송성문을 주목하며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송성문은 "이게 왜 이렇게까지 화제가 됐는지 모르겠다. 사실 조금 와전이 됐다"고 말했다.
"나는 메이저리그에 간다고 한 적이 없다. 안 간다고도 안 했다. 시즌 전 처음에는 안 간다고 했다가 생각을 바꿨다고 했다. 그렇다고 무조건 메이저리그에 간다는 뜻은 아니었다. 메이저리그에 가지 않는다는 생각만 없앴다는 의미다."
"굳이 안 가려고 하는 것보다 그냥 내가 열심히 해보고 내 자신이나 모두가 잘한다고 인정하고 납득할 만한 성적이 나오면 그때 고민을 해보겠다는 뜻이다."

송성문은 오해를 풀고 싶다고 했다. 정확히는 메이저리그를 노리는 게 아니라 키움에서 시즌을 집중하고 메이저리그는 추후 기회가 되면 도전해 볼 수 있다는 뜻이었다. 송성문은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겠다는 게 아닌데, 약간 분위기가 이상하게 형성됐다. 조금 당황했다. 열린 결말이다. 말보다 내가 일단 잘하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올 시즌 송성문은 타율 0.287(356타수 102안타) 14홈런 12도루 51타점 53득점 OPS(출루율+장타율) 0.829로 활약 중이다.
ABS 도입과 강속구 투수들의 대거 등장으로 KBO리그가 역대급 투고타저 시즌을 보내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충분히 인상적인 성적이다. 특히 시즌 초 주포지션인 3루수가 아닌 2루수로 뛰고 타순도 1번 타자에 배치되는 등 공수에서 포지션 변경이 있었음에도 크게 흔들리지 않았다.
그럼에도 송성문은 아쉽다고 했다. "개인적인 기록은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팀 성적(최하위)이 많이 아쉬웠다. 팀까지 잘했다면 만족스러운 전반기가 될 수 있었을 거다. 또 개인적인 성적도 크게 만족스러울 정도는 아니다"며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는 시즌을 보낼 수 있지만, 난 올해 팀이 더 강해지고 가을 야구에 근접하는 순위 싸움을 하고 싶은 목표가 있었다. 그게 안 되어서 아쉬움이 크다"고 털어놨다.
과거 키움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메이저리거 이정후, 김혜성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두 선수는 12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LA 다저스 맞대결에서 적으로 만나 나란히 3안타씩 때리며 폭발했다.
송성문은 "(이정후와 김혜성 경기를)실시간으로 못 봤다. 11일 홈런더비 끝나고 뻗었다. 하이라이트로 다시 봤다. 둘 다 잘해서 뿌듯했다"며 "경기를 챙겨보기엔 시간대가 너무 다르다. 아침에 일어나면 경기장에 출근하고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하이라이트로 본다. 실시간으로 챙겨 보긴 어렵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 400만 본 워터밤 비하인드 풀렸다 "욕조에서 물 맞으며 연습" - SPOTV NEWS
- "제일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연예인 걱정" 이경규, 약물운전 혐의 검찰 송치 언급 - SPOTV NEWS
- 이시영, 논란의 둘째 임신글 결국 삭제…"혼자 고민, 겁 났다" - SPOTV NEWS
- '열애' 빠니보틀 "오해 多, 안수민에게 미안…여자친구는 완전 일반인" - SPOTV NEWS
- 지드래곤, 태국 공연 돌연 취소…"예기치 못한 상황"[공식] - SPOTV NEWS
- '집단 성폭행' NCT 퇴출 태일, 3년6개월 실형→법정 구속…"도주 우려 있어"[종합] - SPOTV NEWS
- 신지, ♥문원 대국민 결혼 반대에 입 열었다…"마음 무거워, 시간 갖고 지켜봐달라"[전문] - SPOTV N
- 김수현, 대규모 위약금 소송 사태 대비하나…갤러리아포레 3채 중 1채 80억에 매각 - SPOTV NEWS
- '♥금융맨 아내' 효민, 워터밤 즐겼다..역대급 볼륨의 '수영복 몸매' - SPOTV NEWS
- S.E.S 슈, 충격적 몸무게 근황 "데뷔때보다 14kg 늘어"(스타건강랭킹 넘버원)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