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왜 나에 대한 기준만 엄격한데!’ 팰리스, UEFA의 UEL 참가 제외 결정에 성명 발표...“극도의 실망→CAS 항소”

송청용 2025. 7. 13. 01: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털 팰리스가 최근 유럽축구연맹(UEFA)의 유로파리그(UEL) 참가 제외 결정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팰리스는 12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팰리스는 UEFA가 당 구단을 UEL 참가 대상에서 제외한 결정에 대해 극도의 실망을 표한다"라며 성명을 공식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송청용]


크리스털 팰리스가 최근 유럽축구연맹(UEFA)의 유로파리그(UEL) 참가 제외 결정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팰리스는 12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팰리스는 UEFA가 당 구단을 UEL 참가 대상에서 제외한 결정에 대해 극도의 실망을 표한다”라며 성명을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팰리스는 “우리 구단이 멀티 클럽 시스템의 일부가 아니며, 과거에도 그랬던 적이 없다는 사실을 누구나 명확히 알 수 있다. 더불어 이글 풋볼이 보유한 지분이 우디 존슨에게 완전히 매각됨에 따라 대회 시작 시점에는 이해 상충 가능성이 전혀 존재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서 “우리는 UEL에 정당하게 참가할 자격이 있다는 점을 밝히기 위해 UEFA와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항소하는 방안 등을 포함해 법적 자문을 구하며 향후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팰리스의 스티브 패리시 회장 역시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올바른 사고를 가진 대부분의 축구 팬이라면 우리 구단이 겪고 있는 이 엄청난 부당함을 충분히 공감하리라 생각한다. 나는 이 상황이 반드시 해결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축구계 그 누구도, UEFA조차도 이런 상황을 원치 않을 거라 믿는다. 정당하게 자격을 갖춘 팀이 아주 말도 안 되는 기술적 이유로 대회 참가를 막는 일은 누구도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UEFA는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팰리스는 UEFA 컨퍼런스리그(UECL)에 진출한다”라고 발표했다. 팰리스로선 날벼락 같은 일이다. 2024-25시즌 잉글랜드 FA컵 우승 자격으로 UEL 진출권을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UEL보다 하위 리그인 UECL로 강등됐기 때문.


다중 구단 소유 규정에서 문제가 됐다. 팰리스의 최대 주주 존 텍스터가 올림피크 리옹의 대주주이기도 하기 때문. UEFA는 동일 소유주의 구단들이 같은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금지한다. 이에 지난 시즌 6위를 차지한 리옹 역시 UEL에 진출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


송청용 bluedragon@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