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러 강경파' 켈로그 美 특사, 14일부터 1주일간 우크라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스 켈로그 미국 우크라이나 전쟁 특사가 오는 14일(현지시간)부터 우크라이나를 약 1주일간 방문하기로 했다.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켈로그 특사는 11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복구 회의에 참석해 우크라이나 매체 노우이니우 라이브 기자에게 자신의 우크라이나 방문 계획을 알렸다.
앞서 켈로그 특사는 지난 9일 우크라이나 복구 회의가 열리기 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났다.
켈로그 특사는 지난 2월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적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지완 기자 = 키스 켈로그 미국 우크라이나 전쟁 특사가 오는 14일(현지시간)부터 우크라이나를 약 1주일간 방문하기로 했다.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켈로그 특사는 11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복구 회의에 참석해 우크라이나 매체 노우이니우 라이브 기자에게 자신의 우크라이나 방문 계획을 알렸다.
앞서 켈로그 특사는 지난 9일 우크라이나 복구 회의가 열리기 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났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켈로그 특사와의 대화가 무기 공급과 제재에 초점을 맞췄다며 러시아에 더 강한 제재를 부과하려는 미 상원의 노력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켈로그 특사는 지난 2월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적이 있다. 그러나 지난 3월 그는 러시아와의 종전 협상에서 지나치게 우크라이나에 기울어졌다는 이유로 배제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실제로 예비역 중장 출신인 켈로그 특사는 다른 미국 행정부 인사들보다 러시아의 침략 행위를 더 강한 어조로 비판해 왔다.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켈로그의 직책을 러시아·우크라이나 특사에서 우크라이나 특사로 바꿨고, 러시아와의 협상은 스티브 위트코프 중동문제 특사가 담당해 왔다.
그러나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공격을 계속하는 러시아에 대해 불만을 숨기지 않고 있다. 그는 10일 NBC 뉴스 인터뷰에서 러시아에 대한 "중대 발표"를 14일에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 지난달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우크라이나가 미국산 무기와 관련한 합의를 이뤘다며 나토가 우크라이나로 보내는 무기에 대해 100%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말했다.
gw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6세 연하 신보람 "지상렬, '내 여자친구가 되어줘' 고백" 달달 스킨십
- 욕실에 900일 감금…21세 딸 30㎏까지 말라 죽게 한 비정한 엄마
- '무정자증' 숨긴 남편, 아내 임신에 "불륜녀" 낙인…친자 확인되자 한 말이?
- "차은우도 母와 함께 징역형 가능"…현직 변호사가 본 200억원 탈세 의혹
- 재결합 원하는 함소원 "전 남편 진화, '선' 제안 받아…머리 띵해져"
- '나 홀로 집에' 케빈 엄마 캐서린 오하라, 향년 71세 별세…에미상 수상도
- '박나래와 갈등' 전 매니저들 퇴사 처리 안돼…여전히 '사내이사'
- '미스트롯4' 김다나, 긴급 뇌 수술? 소속사 "머리 혈관 염증…심각한 상태 아냐"
- '6년 무직' 한고은 남편 신영수 "성공한 아내 덕에 돈 걱정 없이 산다"
- 신은수♥유선호 스물셋 공개연애…이채민♥류다인 이어 풋풋 커플[N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