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 종목단체 역량강화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이건우 2025. 7. 11. 21:03

경기도체육회가 10~11일 강원 평창군에서 '2025 경기도종목단체 역량강화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했다.
체육 행정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도 체육회 69개 종목단체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박2일 동안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장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스포츠윤리 ▶인권교육 ▶공문서 작성법 등 지식과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도내 체육 환경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첫날에는 안명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사가 스포츠 윤리의 개념 및 중요성과 신체적·정서적 폭력, 언어폭력, 성희롱·성폭력 등 실제 상황별 대처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 공정한 스포츠 문화를 배양했다.
이후 이민우 넛지리더십연구소 대표가 공문서 작성법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행정문서 작성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줬다.
끝으로 종목단체의 전략과 역할을 주제로 박성배 안양대 교수의 도 종목단체 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최신 AI기술을 접목한 대회 중계, 민원 대응 방법, 종목에서의 여성 참여 활성화 등이 다뤄졌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종목단체가 배운 내용은 실제 업무에 적용되고, 이는 도 체육 환경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도 체육회는 이를 통해 체육계의 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지향적인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건우기자
Copyright © 저작권자 © 중부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