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촉진 나선 李대통령 "오랜만에 외식 한 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저녁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골목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에서 외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대통령은 "외식 등 일상 속 소비를 조금이나마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외식 한 번조차도 예전보다 훨씬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요즘"이라면서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오는 21일부터 시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이 내수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한 끼 외식'이 큰 힘이 될 것"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달 20일 울산 알프스 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1/inews24/20250711174007553jawz.jpg)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저녁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골목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에서 외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대통령은 "외식 등 일상 속 소비를 조금이나마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저녁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한 식당을 찾아 '대통령과 외식합니다'라는 주제로 외식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부터 시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골목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 주의 끝, 금요일을 맞아 오랜만에 외식 한 끼를 하려고 한다"며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국민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이어 "외식 한 번조차도 예전보다 훨씬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요즘"이라면서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오는 21일부터 시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이 내수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외식 등 일상 속 소비를 조금이나마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무엇보다 오늘의 자리가 뜻깊은 시간이 되기 위해선 국민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여러분의 생활공간에서 자영업자들을 응원해 주길 부탁한다"며 "국민의 한 끼 외식이 큰 힘이 되는 만큼, 서로를 응원하고 위로하는 따뜻한 만남이 되길 소망한다"고 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저녁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골목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에서 외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대통령실]](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1/inews24/20250711174009013mmkd.jp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래량 84% 급감"⋯관망세 짙어진 주택시장
- "개구리 소리 좀 꺼주세요"…아파트 '황당민원'에 답변은
- 최저임금 '1만320원' 확정⋯17년 만 노사공 합의에도 "노동계는 할 말 많다!"[종합]
- MB 때 공휴일서 밀려난 '제헌절'⋯"다시 지정될 수 있을까?"
- '아이오닉 6 N' 공개⋯"고성능 세단의 새로운 기준"
- '상장사 자사주 1년 내 소각' 상법 개정안 발의
- 해수부, 이 대통령 지시로 연내 부산행⋯청사는 동구로
- 국힘 혁신위, '尹 부부 전횡 반성' 당헌·당규에 명시키로
- 박지원에 "한쪽 눈 없잖아요" 발언한 김예원⋯"내적 친밀감 들어 그랬다"
- 러브버그 가더니 '이것' 온다…도시 가로수 갉아먹는 해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