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규 작가 '변화의 열쇠',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에 올라

이동오 기자 2025. 7. 11. 16: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스트북은 송민규 작가의 신작 '변화의 열쇠: 평범함을 거부하고 탁월하게 성공하는 24가지 가이드라인'이 교보문고 등 주요 서점의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변화의 열쇠'는 뜬구름 잡는 식의 막연한 성공 법칙이 아닌, 독자가 직접 삶에 적용할 수 있는 24가지의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다. 단순한 동기부여가 아닌 '생각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고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스트북은 송민규 작가의 신작 '변화의 열쇠: 평범함을 거부하고 탁월하게 성공하는 24가지 가이드라인'이 교보문고 등 주요 서점의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페스트북

페스트북 편집부는 "'변화의 열쇠'는 뜬구름 잡는 식의 막연한 성공 법칙이 아닌, 독자가 직접 삶에 적용할 수 있는 24가지의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다. 단순한 동기부여가 아닌 '생각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고 평가했다. 베스트셀러 '고전이 답했다'의 고명환 작가는 "송민규 작가는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보여주는 작가"라며 그의 책을 추천했다.

현재 교사로 재직 중인 송민규 작가는 5년간 거주했던 미국을 포함해 세계 20여 개국을 여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쓰고 있다. 그는 이번 출간에 대해 "희망이 없는 채로 살아가는 이들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가까워지며 진정한 행복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고 말했다.

-이 책을 쓴 계기는.
▶대부분의 자기계발서가 어렵게 쓰이거나 정확한 답을 제시해주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말해주지 않는 느낌이랄까. 돈보다 더욱 가치 있는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집필하게 됐다.

-스스로 고수해온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켜야겠다고 결심한 결정적인 순간은 언제였나.
▶약 5년 전쯤부터 매일 똑같은 하루를 보내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느껴졌다. 일과를 마치고 친구나 선후배를 만나 시답잖은 주제로 술잔을 기울이며 웃고 떠드는 시간이 아깝더라. 몸에도 안 좋고. 그런 제 모습이 지겨웠다. 삶을 바꾸기로 마음먹고 저만의 동굴로 들어갔다. 이후 지금까지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일들을 하며 지내고 있다.

-하루 루틴과 언제 가장 행복하다고 느끼는지도 궁금하다.
▶새벽에 일어나 책을 읽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독서를 마친 후에는 산책하면서 생각과 기도를 한 뒤 1시간 30분가량 개인 운동을 한다. 가장 행복한 순간은 제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볼 때다. 그리고 기획한 일을 현실로 만들어 갈 때 또한 행복을 느낀다. 이 책을 끝까지 마무리 지으면서도 참 행복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세상 모든 것에는 유통기한이 있다. 아무리 맛있고 비싼 음식도 상한 다음에는 가치가 없다. 마찬가지로 제 글에도 유통기한이 있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지나면 그 의미가 달라질 수 있으니까. 그러니 바로 지금, 조금씩이라도 변화를 위해 움직이시기를 바란다. 여러분에게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변화의 열쇠'는 전국 주요 서점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송민규 작가의 공식 웹사이트 '송민규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