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
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른 파리 생제르맹과 5월 29일 레알 베티스를 4-1로 제치고 컨퍼런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첼시가 2025 FIFA(국제축구연맹) 클럽 월드컵 결승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
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른 파리 생제르맹과 5월 29일 레알 베티스를 4-1로 제치고 컨퍼런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첼시가 2025 FIFA(국제축구연맹) 클럽 월드컵 결승전에 올랐다. 파이널은 한국 시각으로 오는 14일 새벽 4시 미국 뉴욕에 위치한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시즌 '5관왕'을 노리는 파리 생제르맹은 파죽지세의 무서운 기세로 결승에 올랐다. 조별 라운드에선 보타포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시애틀 사운더스와 같은 조에 속해 2승 1패, 조 1위로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인터 마이애미와의 16강전에선 4-0, 바이에른 뮌헨과의 8강전 2-0, 레알 마드리드와의 4강전에서 4-0으로 무실점 전승을 거뒀다.

첼시는 슬로우 스타터였다. 조별 라운드에선 플라멩구(2승 1무)에 밀려 조 2위(2승 1패)로 16강에 진출했다. 6득점 3실점을 기록했다. 벤피카와의 16강전은 연장 승부 끝에 4-1 승리를 거뒀고, 파우메이라스와의 8강전은 2-1로 이겼다. 플루미넨시와의 4강전은 2-0 승리를 챙겼다.
많은 이들이 파리 생제르맹의 승리를 예상하듯, 뉴캐슬 유나이티드 '레전드'인 앨런 시어러 역시 파리 생제르맹의 우승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유튜브 채널 '더 레스트 인 풋볼'에 패널로 출연한 시어러는 "정말 멋진 결승전이 될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뛰어는 두 팀이 만나는 것 아닌가"라며 흥미진진한 경기를 예상했다.
그러면서 "물론 파리 생제르맹이 우승 후보라는 점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다만 첼시도 정말 많이 발전했다. 그렇기에 정말 재미있는 결승전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