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장관 김윤덕·문체장관 최휘영…李 정부 1기 내각 후보자 모두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최휘영 놀유니버스 대표를 각각 지명했다.
이날 발표로 이재명 정부 1기 내각의 진용이 모두 갖춰졌다.
강훈석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러한 인선을 발표하며 "오늘 발표로 첫 내각 후보자가 모두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휘영, 다양한 분야 경력 보유…K컬쳐 300조 시대 열 문체부의 CEO"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강훈식 비서실장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인사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06.29. bjko@newsis.com](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11/newsis/20250711143127164icyi.jpg)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최휘영 놀유니버스 대표를 각각 지명했다. 이날 발표로 이재명 정부 1기 내각의 진용이 모두 갖춰졌다.
강훈석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러한 인선을 발표하며 "오늘 발표로 첫 내각 후보자가 모두 확정됐다"고 밝혔다.
강 실장은 김 후보자에 대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입법과 정책 능력을 입증해 왔다"며 "부동산 문제에 대하여 학자나 관료가 아닌 국민의 눈높이에서 접근하는 한편 지역 균형 발전과 함께 국토, 건설, 교통, 모빌리티 등 다방면에서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주거 불안정을 초래하는 부동산 투기를 용납하지 않으면서 시장 원리를 존중하고 실수요자는 보호한다는 대통령의 철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후보자에 대해서는 "기자와 온라인 포털 대표, 여행 플랫폼 창업자 등 다양한 분야의 경력과 경험을 보유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강 실장은 "민간 출신의 전문성과 참신성을 기반으로 K컬쳐 시장 300조원 시대를 열겠단 대통령 구상을 현실로 만들 문체부의 새로운 CEO"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정부 부처 모두 유능하고 충직함으로 빠르게 성과를 만들어내길 기대한다"며 "사회 전반의 혁신을 위해 기존의 관습을 과감하게 벗고, 참신하고 유연한 발상으로 변화를 선두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통상 압박과 여름철 폭염 등 민생경제 침체의 당면 문제에 대해 일하는 정부, 선제적·신속한 정부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강 실장은 "이재명 정부 구성원 모두는 무거운 책임감을 절감하면서 오직 성과로 대답하고 결과를 평가받는 정부가 되겠다"며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주맨, 공직사회의 암적인 존재?"…김선태 퇴직에 누리꾼도 '술렁'
- 주사이모, 박나래 매니저 직격 "앞에선 사랑한다더니"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스물셋에 결혼설 "예비신랑은 11세 연상 회사원"
- '흑백2' 송훈 "트럼프 대통령에게 1억4000만원 팁 받아"
- "여기가 중국인가"…거제 관광지 점거한 '노란 옷' 정체
- '흑백' 후 식당 문 닫은 윤주모 "내 행복 지키기 위해"
- 47살 장동민 실리프팅 시술 "입 안 벌어져" 고통 눈물
- 두쫀쿠 창시자 '전참시' 나온다…"일 매출 1억3천만원"
- '메달 8개' 오노 "쇼트트랙, 예측 어려워 인생과 비슷…운 필요해"[2026 동계올림픽]
- '친모 절연' 장윤정 "친정서 30년 넘게 생일상 못 받아…시모가 챙겨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