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선언했던 ‘데스파시토’ DY, 하이브 합류해 신곡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틴 음악 스타로 불리는 DY가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에 합류했습니다.
DY는 메가 히트곡으로 꼽히는 '데스파시토'(Despacito)를 루이스 폰시와 함께 불렀습니다.
하이브는 지난 2023년 은퇴를 선언했던 DY가 끈질긴 설득 끝에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에서 신곡 '손리에레'(Sonriele)를 발표하며 활동을 재개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틴 음악 스타로 불리는 DY가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에 합류했습니다. DY는 메가 히트곡으로 꼽히는 ‘데스파시토’(Despacito)를 루이스 폰시와 함께 불렀습니다.
하이브는 지난 2023년 은퇴를 선언했던 DY가 끈질긴 설득 끝에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에서 신곡 ‘손리에레’(Sonriele)를 발표하며 활동을 재개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DY는 이 곡에 대해 “사람은 완벽하지 않지만, 우리는 그 안에서 웃어야 한다”며 “포기하지 말고, 작은 것에 감사하며, 누구에게도 자신의 기쁨을 빼앗기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대디 양키’라는 활동명으로 이름을 알린 DY는 지난 1995년 2004년 히트곡 ‘가솔리나’(Gasolina)로 라틴 음악 장르 중 하나인 레게톤 열풍을 이끌었습니다.
앞서 2017년에는 루이스 폰시와 함께한 ‘데스파시토’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6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현수 기자 (ma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수인번호 3617’, 구치소 독방 수용…1차 구속 때와 다른 점은?
- 태양광 쓰면 전기요금 오른다는데…꼭 해야 하나요, 전환?
- 자사주 의무 소각, 개미들이 원하는 이유 있었네 [잇슈 머니]
- 밤하늘 쏟아지는 은하수…“우린 별 보러 간다”
- 에어컨·냉풍기 ‘문어발’ 위험천만…“벽면 콘센트에 꽂아야”
- “소비쿠폰 신청 안내” 문자 스미싱 주의보…신청은 어떻게?
- 끝 모를 폭염…더운 고기압 ‘겹겹이’
- ‘특수준강간 혐의’ 태일, 1심서 실형·법정 구속 [잇슈 컬처]
- 시총 역사 쓰는 ‘엔비디아’…배경엔 쿠다와 GPU가 있다? [잇슈 머니]
- 4명 숨졌는데 또 다슬기 잡이 ‘안전불감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