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고1 대상 진로변경 전입학제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일반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간 '진로변경 전입학제'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공효순 중등교육과장은 "진로변경 전입학제는 진로 적성이 맞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환경에서 학업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주지 학군 내 일반고-특성화고 간 진로 변경 가능"

경상남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일반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간 '진로변경 전입학제'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제도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에 한해 연 1회 운영되는데 매년 100명이 학생들이 진로변경 전입학제를 통해 새로운 학교로 전입학을 하고 있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진로변경 전입학은 3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특성화고에서 평준화지역 일반고(창원시 성산구·의창구·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 진주시, 김해시, 거제시)로 전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학교별 정원 내 결원(2025년 7월 9일 기준) 범위에서 교육감이 허가한다. 이 경우 희망 학생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경남도교육청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심의를 거쳐 전입학이 결정된다
또 특성화고에서 비평준화지역 일반고로 전입학하는 경우에는 해당 학교장이 정원 내 결원의 범위에서 하며 일반고에서 특성화고로 전입학하는 경우에는 정원 외 2% 이내에서 해당 학교장이 허가한다. 이같은 경우 모두 진로변경 전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서 신청 서류를 작성해 전입학을 희망하는 학교로 제출하면 심의를 거쳐 해당 학교장이 허가한다.
전입학 허가 예정 인원은 7월 14일부터 경남교육청과 해당 학교 누리집에 공개되며 배정원서 제출 기간은 7월 16일부터 25일까지이다. 최종 전입학 허가 여부는 8월 5일에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된다.
공효순 중등교육과장은 "진로변경 전입학제는 진로 적성이 맞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환경에서 학업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버 빠니보틀 열애 고백 심경…"오해받은 안수민에 미안"
- "성 충동 느껴" 부산 골목길서 여고생 끌고 가려던 30대 구속
- '약물 운전' 주의보 급부상…제2의 이경규 사태 막으려면
- 이진숙·강선우 논란 가열…국민의힘 '반색' 민주당 '글쎄'
- 구속 하루 만에 특검 소환된 尹, 불응시 강제구인 가능성도
- 내가 "하남자"라니! 안철수의 상남자 맞대응?[노컷브이]
- 내년 최저임금 2.9% 오른 1만 320원…17년 만의 합의(종합)
- 중국 "미국과 경제·무역 분야서 긴밀하게 소통 유지"
- "나는 신이다" 손님 동원해 동료 폭행 30대 무속인 구속 기소
- "남북 평화·공존이 가장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선택지"…李 취임 후 첫 NSC 주재 [뉴스쏙: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