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급등주] ‘RE100 산단’ 추진에 OCI홀딩스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정부가 RE100(재생에너지 100%)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7월 11일 장 초반 OCI홀딩스가 강세를 띠고 있다.
OCI홀딩스는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등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RE100 산단'에 있는 기업은 풍력이나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만 사용해 기업활동을 하도록 하겠다는 게 대통령실 구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전날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RE100 산업단지 추진 방안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밝혔다. 'RE100 산단'에 있는 기업은 풍력이나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만 사용해 기업활동을 하도록 하겠다는 게 대통령실 구상이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를 중심으로 기획재정부·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가 참여하는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사업 구체화와 더불어 특별법 제정도 추진할 방침이다. 김 실장에 따르면 해당 내용을 보고받은 이 대통령은 "원칙적으로 (RE100 산단이) '규제 제로' 지역이 되도록 검토해달라"고 지시했다. 김 실장은 향후 시간표에 대해 " 특별법이 올해 정기국회를 통과하도록 하는 게 목표"라며 "이후 입지를 정하고, 내년부터는 해당 지역에 굵직한 기업이 입주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OCI홀딩스 1분기 매출액은 9481억 원으로 전년 동기(8648억 원) 대비 9.63% 올랐다. 영업이익은 487억 원으로 직전 분기(-1078억 원) 적자에서 벗어났다.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