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지 ‘짭’ 라부부 사건, 해외 뉴스 등판→정품 뜯어보니 “완전 다르잖아”[이슈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웃돈을 주고도 사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의 인기다.
중국 팝마트의 인기 캐릭터 '라부부(LABUBU)' 인형이 글로벌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것.
해당 뉴스에는 라부부 키링 인형을 구매하고 라이브 언박싱에 나섰던 이영지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한편 라부부 인형은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홍콩 출신 아트토이 작가 카싱 룽(Kasing Lung)이 만든 캐릭터로, 팝마트의 대표 인기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웃돈을 주고도 사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의 인기다. 중국 팝마트의 인기 캐릭터 '라부부(LABUBU)' 인형이 글로벌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것. 온라인에는 킴 카다시안, 리한나, 데이비드 베컴, 두아 리파 등의 글로벌 스타들도 라부부에 홀릭한 모습 등이 공유되고 있다.
하지만 인기 만큼 '짝퉁 사기'에 대한 빨간 경고등을 잊지 말아야 한다. '짭' 라부부 사기 피해로 경각심을 알린 가수 이영지는 심지어 한국을 넘어 대만 현지 뉴스에 보도됐다.
7월 10일 이영지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짭부부 샀다고 뉴스나옴. 실화임. 한국뉴스도 아님"이라는 글과 함께 대만 방송 TVBS 뉴스 화면을 공유했다. 해당 뉴스에는 라부부 키링 인형을 구매하고 라이브 언박싱에 나섰던 이영지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전날 라이브에서 그는 "참고로 지금 4개를 샀다. 이게 짝퉁인지 진짜인지 알 수 없지만 시크릿이 너무 갖고 싶다. 나머지 3개는 선물해 줄 거기 때문에 1개만 개봉할 수 있다"며 언박싱에 나섰다. 단 하나의 개봉 상자에는 이영지가 갖고 싶어했던 시크릿 키링 인형이 담겼고, 이영지는 기쁨의 포효를 질렀다.
다만 이영지가 구매했던 인형은 진품이 아닌 가품이었다. 진실을 알게 된 이영지는 "내 라부부 짭이래. 짭부부였어. 고리가 없고 카드가 없어. 나 정품 사서 다시 뜯어볼게. 다들 속지 말고 정품 사. 첫트에 시크릿 뜬 줄 알고 신났는데"라고 허탈한 마음을 전했다.
결국 이영지는 다음 날 정품 라부부 언박싱에 나섰다. 그는 "근데 이런 X갈. 다르네. 다르다고. 보이죠"라며 가짜 상품과 정품의 퀄리티 차이에 한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영지에 앞서 그룹 아일릿 멤버 원희 역시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가품 피해 사실을 고백하기도 했다. 원희는 “나 사기 당했어… 진짜 이건 아니지”라며 “박스는 진짜 같았는데”라고 억울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라부부 인형은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홍콩 출신 아트토이 작가 카싱 룽(Kasing Lung)이 만든 캐릭터로, 팝마트의 대표 인기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다. 2019년 처음 출시 된 이후, 지난해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명품백에 이 인형을 달고 다니면서 더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라부부의 인기는 중국 현지에서도 높다. 최근 중국의 한 경매에서는 131cm의 라부부 인형이 108만위안(약 2억원)에 낙찰된 바 있다. 역대급 인기 만큼 불법 복제품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 애꿎은 피해자가 더 발생하지 않도록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속인 된 배우 황인혁, 자식과 생이별 “무당 딸이라고 동네 난리나”(특종세상)[어제TV]
- 나한일♥유혜영 재결합 해 잘 사는데‥옥중 결혼 전처 정은숙 폭로 “병도 얻어”(특종)[어제TV]
- 故 이지은, 아들 입대 후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오늘(8일) 4주기
- 무방비 고현정 “찍지 말라니까” 손까지 뻗었는데 찰칵, 결국 포기했다
- 46세 이지아 맞아? 파격 노출 드레스 꾸미고 신났네…독보적 미모 여전
- 앞트임 복원 강예원, 모자로 눈 가리니 예전 분위기…완벽한 어깨라인
- 유지인, 의사남편 이혼→이영하 염문설 “선우은숙 이혼 원인이라 루머 확산”(미스터리)
- 장미희 “전두환 대통령과 만나 납치까지” 루머 침묵 후 한국 떠나(미스터리)[결정적장면]
- 유해진 45억 현찰로 성북동 집 샀다더니‥관리비만 1천만원 입이 떡(한끼합쇼)
- 김종국X윤은혜 태닝숍 인증샷? 또 난데없는 17년 전 열애 증거 파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