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성과측정 전문가 양성과정 기본교육 2기’ 35명 수료
김태강 2025. 7. 11. 09:20
8일 군포, 10일 의정부서 2기 수료식 진행
8월부터 1·2기 수료생 80명 대상 후속 심화교육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지난 8일 군포에 이어 10일 의정부에서 ‘사회성과측정 전문가 양성과정 기본교육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사회적경제조직이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측정·수치화하고, 데이터를 관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지난달 17일부터 4주간(총 24시간) 경기 남·북부 권역을 나눠 운영됐다.
커리큘럼은 사회문제의 정의와 분석, 사회성과측정 실무, 사회성과 진단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사회적경제조직 임직원을 비롯해 비영리기관 관계자, 지자체와 기업 ESG 담당자 등 교육생 40명이 참석해 교육을 수료한 소감을 나눴다. 2기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총 35명이다.
후속 심화교육은 기본교육에 참여한 1·2기 수료생 8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부터 진행된다.
주이규 도사회적경제원장 직무대행은 “사회성과측정은 조직이 사회문제 해결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핵심 지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 협력해 사회성과 측정과 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태강 기자 think@kyeongin.com
Copyright © 경인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