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상대 우타자 8명 배치→무득점… '좌우놀이' 실패한 롯데[초점]

이정철 기자 2025. 7. 10. 2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자이언츠가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좌완투수 잭 로그를 맞이해 우타자 8명을 배치하는 강수를 뒀다.

전날 연장 접전 끝에 5-4 승리를 거둔 롯데는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상대 좌완 외국인 선수 로그를 만났다.

김태형 롯데 감독은 이러한 로그의 특성을 파악하고 스위치타자인 빅터 레이예스를 포함해 우타자 8명을 배치한 선발 라인업을 선보였다.

하지만 로그는 이날 롯데 우타자들을 맞이해 수준급의 체인지업을 구사하면서 호투를 이어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직=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좌완투수 잭 로그를 맞이해 우타자 8명을 배치하는 강수를 뒀다. 하지만 롯데는 잭 로그에게 꽁꽁 묶이며 점수를 뽑아내지 못했고 완패를 당했다.

전준우. ⓒ연합뉴스

롯데는 10일 오후 부산 사직구장에서 펼쳐진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에서 0–9로 졌다.

이로써 롯데는 47승3무39패를 기록하며 전반기를 단독 3위로 마쳤다. 반면 두산은 36승3무49패로 단독 9위에 위치했다.

전날 연장 접전 끝에 5-4 승리를 거둔 롯데는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상대 좌완 외국인 선수 로그를 만났다. 로그는 좌,우 구석을 찌르는 패스트볼과 좌타자 바깥쪽으로 달아나는 슬라이더를 주무기로 삼는 좌투수. 이로 인해 좌,우타자 상대 기록이 매우 차이나는 선수다. 좌타자에게 매우 강한 반면 우타자에게 약하다.

▶로그의 7월9일까지 2025시즌 좌,우타자 상대 주요 성적

vs 좌타자 피안타율 0.139 피OPS(피출루율+피장타율) 0.364 평균자책점 1.76
vs 우타자 피안타율 0.259 피OPS 0.729 평균자책점 4.95

잭 로그. ⓒ연합뉴스

김태형 롯데 감독은 이러한 로그의 특성을 파악하고 스위치타자인 빅터 레이예스를 포함해 우타자 8명을 배치한 선발 라인업을 선보였다. 좌타자는 9번타자 박찬형 뿐이었다. 로그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이었다.

하지만 로그는 이날 롯데 우타자들을 맞이해 수준급의 체인지업을 구사하면서 호투를 이어갔다. 날카로운 슬라이더 백풋을 던지며 삼진을 잡아내기도 했다. 롯데 우타라인은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8회까지 롯데 우타자들은 3안타를 뽑아내는 데 그쳤다. 3안타 중 2개가 내야안타였다. 외야를 향한 안타는 정훈의 우전 안타가 전부였다. 오히려 유일한 좌타자인 박찬형이 6회말 좌중간 안타를 터뜨리며 2타수 1안타로 분전했다. 롯데는 우타자들의 침묵으로 힘없이 영봉패를 당했다.

올 시즌 전반기 젊은 야수들의 활약을 앞세워 3위를 기록한 롯데.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는 우타자들을 내세워 로그 공략에 나섰다. 하지만 오히려 로그는 8이닝 무실점 4피안타 3사사구 3탈삼진으로 맹활약했다. '좌우놀이'가 대실패로 돌아가며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씁쓸하게 마무리한 롯데다.

김태형 롯데 감독. ⓒ연합뉴스

 

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2jch42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