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일 만에 재구속된 윤석열…내란특검, 이제 외환죄 정조준? [공덕포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 재구속됐습니다.
내란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조은석 특검팀은 구속된 윤 전 대통령을 대상으로 외환 혐의까지 밝혀낼 수 있을까요? 공천개입 의혹에 이어 '집사 게이트'까지 터져나온 김건희 여사는 특검의 칼날을 피해갈 수 있을까요? 이진숙 방통위원장은 내년 8월까지 임기를 모두 채울 수 있을까요? <공덕포차> 에서 알아봅니다. 공덕포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 재구속됐습니다. 법원의 구속취소 결정으로 지난 3월8일 석방된 지 124일 만인데요.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새벽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윤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논란을 일으킨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해 대통령실이 국무회의 배석자 명단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이진숙 위원장은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다”면서도 사퇴할 의사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내란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조은석 특검팀은 구속된 윤 전 대통령을 대상으로 외환 혐의까지 밝혀낼 수 있을까요? 공천개입 의혹에 이어 ‘집사 게이트’까지 터져나온 김건희 여사는 특검의 칼날을 피해갈 수 있을까요? 이진숙 방통위원장은 내년 8월까지 임기를 모두 채울 수 있을까요? <공덕포차>에서 알아봅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제작진
책임 프로듀서 : 이경주
작가 : 박연신
진행 : 송채경화
출연 : 장성철 박성태
타이틀 : 문석진
기술 : 박성영
카메라 : 장승호
자막그래픽디자인 : 정현선
행정 : 김근영
연출 : 정주용 이규호 장지남
제작 : 한겨레TV

송채경화 기자 khsong@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윤석열 수감번호 3617…독방 선풍기 50분 돌고 10분 멈춘다
- 특검, 구치소서 버티는 윤석열에 “내일 출석 불응시 강제구인 검토”
- 채 상병 특검, 10여곳 전방위 압수수색…‘김건희 계좌 관리인’ 집도
- ‘호주머니 손’ 윤석열, 수의 갈아입고…에어컨 없는 독방으로
- 에어컨, 멀티탭에 꽂았더니 12분 뒤 화르르…절대, 절대 안 됩니다
- 세상 풍경 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풍경 [그림판]
- 교육부 간부 “윤 대통령실, 0점 리박스쿨 관련단체 늘봄사업 합격 압박”
- 국내증시 사상 첫 ‘시총 3000조’ 돌파…코스피 또 연고점 경신
- 8m 빙하 아래 추락한 반려인, 치와와가 구했다…바들바들 떨며 “왈왈”
- ‘폭염’ 전기요금 평균 1만8천원 내린다…7·8월 가정용 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