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픽] 멍비치에 멍콕 즐긴다…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휴가 모습은?

KBS 2025. 7. 10. 18:3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도 위를 가르는 강아지, 보기만 시원하죠?

이 더운 여름, 휴식이 필요한 건 사람만이 아닙니다.

댕댕이들도 마찬가집니다.

요즘은 반려동물도 제대로 여름휴가를 떠나는데요.

모래사장 위를 신나게 뛰어다니고 바다에 온몸을 풍덩 담그며 물장구를 치는 댕댕이들.

그동안엔 다른 사람들과 마찰이 생길까 반려견들은 마음껏 해수욕을 즐기기 어려웠는데요.

최근,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 일명 ‘멍비치’가 문을 열면서 강아지들도 눈치 보지 않고 시원한 여름 바다를 만끽할 수 있게 됐습니다.

[김화실/'보름이' 견주/KBS 뉴스/지난해 6월 : "사람이 없는 아주 드문 해변이나 이런 데 아니고는 (갈 수 없었는데)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고 물속에도 들어갈 수 있으니까 개를 키우는 입장에선 너무 좋죠."]

이처럼 반려동물과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면서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은 현대인들과 그들의 반려동물을 위한 특별한 휴식 상품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심산/홍법사 주지스님/KBS 뉴스/지난해 7월 :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행복해야 반려동물이 행복하겠죠. 그걸 어떻게 우리가 포용해서 더 상생할 수 있을까?"]

일명 '멍콕 템플스테이'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찰을 체험하고 숙박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정희/경북 경주시/KBS 뉴스/지난해 7월 : "집에 강아지가 있으니까 혼자 두고 갈 수가 없으니까 이제 1박 2일로 템플스테이 하는 곳 알아보다가, 숲속 같은 느낌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반려동물과의 여름휴가는 함께 머무는 공간을 넘어 함께 즐기는 경험으로 확장 중인데요.

반려동물 동반 호텔에선 이렇게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조식부터.

[유튜브 '홍설 HONG SNOW' : "몸 좀 풀까?"]

스파, 각종 야외 활동을 결합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옥경아/서울시 강남구/KBS 뉴스/2023년 3월 : "갈수록 반려인들이 늘어나고 있잖아요. 그만큼 더 반려인들이 편하게 아가들과 여행할 수 있는 상품, 그리고 교통수단. 이런 것들이 더 많이 발전되고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여행·레저 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