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래코드’, 작가 다니엘 아샴과 업사이클링 협업 컬렉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미국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아샴(Daniel Arsham)이 전개하는 브랜드 'Objects IV Life(오브젝트 포 라이프)'와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래코드는 오브젝트 포 라이프가 2023년 공개한 'Chapter 003' 컬렉션의 재고 의류를 해체하고 재구성하여 협업 컬렉션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미국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아샴(Daniel Arsham)이 전개하는 브랜드 ‘Objects IV Life(오브젝트 포 라이프)’와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오브젝트 포 라이프는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아샴이 론칭한 브랜드로, 현대 문명과 고고학을 결합한 조형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재고 원단과 재활용 소재, 천연 섬유 등을 활용하여 워크웨어 스타일의 의류를 제작해왔으며, 자원 순환 방식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래코드와 결을 같이한다. 남은 자원을 활용해 새 가치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협업이 진행됐다.
래코드는 오브젝트 포 라이프가 2023년 공개한 ‘Chapter 003’ 컬렉션의 재고 의류를 해체하고 재구성하여 협업 컬렉션을 완성했다. ‘현재의 옷이 미래의 유물이 된다’라는 주제로, 래코드는 해당 컬렉션의 재고를 오가닉 코튼,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등의 친환경 소재와 결합하거나 덧대어 새로운 조합으로 구성했다.
기존의 젠더리스 바지를 여성용 스커트로 바꾸거나 분리된 소매 조각을 조합해 원피스로 탄생시키는 등 형태 자체를 전면적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 제품군은 MA-1형태의 재킷, 후드 점퍼, 레이어링 원피스, 반소매 티셔츠, 반바지, 스커트 등 총 20개 아이템으로 구성되며, 각 제품에는 한정 수량을 알리는 넘버 라벨이 부착해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더했다.
오브젝트 포 라이프 컬렉션은 래코드 청담 플래그십스토어를 비롯해 공식 온라인몰, 코오롱몰에서 판매된다. 출시를 기념해 청담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출시일이었던 9일에는 다니엘 아샴이 플래그십스토어를 방문해 팬 및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10일과 11일 양일간은 협업 컬렉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피규어나 인형이 들어 있는 포춘쿠키가 증정되는 한정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또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는 명동 편집숍 에잇디비젼(8DIVISION)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협업 컬렉션의 2차 드롭 제품을 단독 선공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래코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래코드와 오브젝트 포 라이프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시선이 만나 남겨진 옷의 가치를 새롭게 해석해본 작업이었다”라며 “래코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패션의 의미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고 고백했던 스타, 알고 보니 금수저였다?! 모친이 ‘173억 건물주’
- “강남도 아닌데 20%↑”…지금 집 안 산 사람들 ‘멘붕’
- 김나영 “엄마가 두 명이었다”…어린 시절 떠난 친엄마를 원망했던 이유
- “냉장고 문 = 달걀 무덤”…가장 ‘위험한’ 곳에 있었다고요?
- 한때 100억 자산가였던 이박사, 전성기 이후 “풍비박산 겪었다”
- “라면에 ‘이 재료’ 한 줌 넣었더니”…의사들이 놀랐다
- 라면 먹는 카리나에 외국인들 ‘단체 멘붕’…전세계 1억3000만번 봤다
- 미모로 관심 끌던 스타 2세, 실력까지 주목받는 근황
- 변정수, 죽을 고비 넘기더니 더는 미루지 않았다…무슨 일 있었나
- 이 배우 아들이었어? 아버지 이름 없이 시작했던 배우 반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