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에도 미소 지은 '유니콘' 포르징기스, "완벽한 시나리오다"

박종호 2025. 7. 10. 1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징기스가 만족감을 드러냈다.

애틀란타 호크스는 지난 2020~2021시즌 트레이 영(185cm, G)과 컨퍼런스 파이널까지 올랐다.

애틀란타로 트레이드된 포르징기스는 'AJC'에 나와 본인의 트레이드 과정을 돌아봤다.

또, 애틀란타에 대해서는 "선수로서 트레이드된다는 것은 많은 의미가 있다. 나는 애틀란타에 와서 기쁘다. 정말로 완벽한 시나리오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일이 기대된다. 이 팀과 함께 높은 곳을 향할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징기스가 만족감을 드러냈다.

애틀란타 호크스는 지난 2020~2021시즌 트레이 영(185cm, G)과 컨퍼런스 파이널까지 올랐다. 당시 어린 선수들 위주의 애틀란타는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이후 확실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2년 연속 1라운드 진출에 그쳤다.

이에 리툴링을 단행했다. 그러나 지난 2023~2024시즌과 2024~2025시즌 모두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플레이 인 토너먼트 진출에 만족해야 했었다.

그런 상황에서 애틀란타는 이번 비시즌 바쁘게 움직였다. 먼저 트레이드를 통해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221cm, F-C)를 품었다. 포르징기스는 큰 키에도 뛰어난 슈팅을 갖춘 빅맨으로 기존의 빅맨들과는 다른 스타일이다.

포르징기스는 원조 '유니콘'이다. 큰 키에도 뛰어난 슈팅 능력을 갖춘 선수다. 통산 3점슛 성공률이 무려 36%다. 먼거리에서도 3점슛이 가능하다. 지난 시즌에도 평균 19.5점 6.8리바운드 2.1어시스트, 1.5블록슛, 3점슛 성공률 41%를 기록했다.

애틀란타로 트레이드된 포르징기스는 'AJC'에 나와 본인의 트레이드 과정을 돌아봤다. "지난 시즌 보스턴은 아쉽게 시즌을 마무리했다. 모두가 원하는 결과가 아니었다. 그래서 팀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내가 다른 팀으로 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했다. 물론 알고 있었다. 그러나 막상 현실이 되니 기분이 좋지는 않았다. 힘든 일이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또, 애틀란타에 대해서는 "선수로서 트레이드된다는 것은 많은 의미가 있다. 나는 애틀란타에 와서 기쁘다. 정말로 완벽한 시나리오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일이 기대된다. 이 팀과 함께 높은 곳을 향할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애틀란타는 올스타 빅맨을 트레이드했다. 거기에 부족한 윙 뎁스까지 채웠다. 루크 케너드(196cm, G)와 니켈 알렉산더 워커(196cm, G-F)를 품었다. 동부에서 강력한 컨텐더로 떠올랐다. 무엇보다도 보스턴과 인디애나의 에이스들이 시즌을 소화하지 않는다. 다소 느슨해진 동부 판도에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애틀란타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르징기스가 건강하게 팀에 적응해야 한다.

사진 제공 = NBA Media Central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