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당신의 인생 게임은 무엇입니까?' 설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내년 신규 전시 기획을 위해 '당신의 인생 게임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게임이 개인의 삶에 미친 영향과 감정, 관계의 기억 등을 되짚어보며 각자의 구체적인 플레이 경험과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내년 신규 전시 기획을 위해 '당신의 인생 게임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게임이 개인의 삶에 미친 영향과 감정, 관계의 기억 등을 되짚어보며 각자의 구체적인 플레이 경험과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응답자는 자신에게 가장 의미 있었던 '인생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낀 즐거움, 인상 깊었던 순간 등 다양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서술할 수 있다.
국문 및 영문 설문조사는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해외 플레이어를 포함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넥슨 게임 외에도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얽힌 이야기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박물관은 설문 결과를 토대로 게임에 대한 공감과 유대를 담아낸 신규 전시와 프로그램을 기획해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박두산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게임이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직접 듣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며 “기술과 산업 중심의 관점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문화적 경험에 초점을 맞춰 게임을 재조명하려는 시도”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현재 '웰컴 스테이지', '오픈 스테이지', '히든 스테이지' 등 다양한 전시 공간을 통해 컴퓨터 장치의 역사와 기능, 세대별 콘솔 게임과 아케이드 게임 체험, 컴퓨터가 일상에 미친 영향 등을 탐색할 수 있는 상설 전시와 오픈 수장고를 운영하고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8월 전기요금 평균 1만8000원 싸진다
- AI 대세라면서....'AI교과서는 단순 교육자료 격하' 상임위 통과
- 'AI가 바꾼 기업가치'…엔비디아, 세계 첫 시총 '4조 달러'
- 통신사 “AI 3대 강국 진입 위한 핵심 조건은 전력공급”
- [데스크라인] '실용의 첫걸음' 대한민국 에너지
- [뉴스줌인] 엔비디아 기록적 성장 배경은 '생태계'
- 현대모비스, 자기주도 학습 문화 기반 인재 육성 강화
- “첫 달 요금 무료”…이통 3사, 무약정 온라인 요금제로 경쟁 확전
- 삼성D, 애플 폴더블 라인 구축…2년 독점 공급
- LG CNS, 저비용·고성능 '추론형 LLM' 개발…에이전틱 AI 경쟁 뛰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