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흥행 코드 뱀파이어 세계관 접목…넷마블 하반기 대작 ‘뱀피르’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뱀피르(사진)'가 검증된 흥행 코드인 '뱀파이어' 세계관을 접목해 업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0일 넷마블에 따르면 뱀피르는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신작으로 기존 MMORPG 장르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뱀파이어 및 다크 판타지 중세 세계관을 동시에 적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이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뱀피르(사진)’가 검증된 흥행 코드인 ‘뱀파이어’ 세계관을 접목해 업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0일 넷마블에 따르면 뱀피르는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신작으로 기존 MMORPG 장르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뱀파이어 및 다크 판타지 중세 세계관을 동시에 적용했다. 뱀파이어는 문학·영화·웹툰 등에서 끊임 없이 활용된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 소재로 꼽힌다. ‘악마성 시리즈’ ‘디아블로 이모탈’ ‘브이라이징’ 등 기존 출시된 게임들도 이 소재를 접목해 흥행에 성공한 전례가 있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뱀파이어는 시대를 초월해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검증된 소재”라며 “뱀피르를 통해 이 소재가 뱀파이어 세계관이 어떻게 변주되고 발전해 나갈지 주목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게임 내 적용된 핵심 경쟁 시스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앞서 넷마블이 지난 4일 공개한 ‘디렉터스 코멘터리’에 따르면 뱀피르는 거래소 중심의 구조를 과감하게 탈피, 필드 등에서 보상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파밍’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용자들이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 만큼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게임사의 개입을 최소화한 경제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넷마블은 이외에도 △클랜 간 전투 참여 독려를 위한 기여도 기반의 ‘패자 보상 시스템’ △클랜 운영진의 피로도 완화를 위한 입찰 절차 간소화 △클랜원 참여 현황 확인 등 편의 기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간당 47.5㎜ ‘역대급 폭우’에 평택 주상복합 ‘물난리’
- “얼마나 더운데…尹도 당해봐야” 서울구치소 경험담 푼 박지원
- 정은경의 30대 장남, 의사 엄마보다 연봉 높아..직업이 뭐?
- 1691명과 성관계하고 영상 유포한 中 ‘붉은 누님’ 정체 알고보니…
- 尹, ‘머그샷’ 찍고 ‘에어컨 없는 3평 독방’ 수용될듯…경호 중단
- [속보]금강 물놀이 20대 4명 실종…4명 모두 심정지 발견
- 광주 추락 여성이 덮쳐 숨진 11살 테니스 유망주 비극
- 6·27 규제의 역설… 현금 부자들만 ‘올림픽파크포레온 줍줍’
- 실종된 남편, 집 주변서 발견됐는데 ‘충격’
- “한국증시 10년간 호황” 해외서 나온 어마어마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