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교습가 정혜윤, 아시아 여성 최초 PGA 마스터 프로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에서 골프교습가로 활동하고 있는 정혜윤 프로가 아시아 여성 최초로 미국 PGA 마스터 프로 자격을 취득해 화제다.
프로그램이 도입된 1969년 이후 454명만이 이 자격을 취득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정혜윤 프로는 여성으로는 13번째, 아시아 여성으로는 최초로 이 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정혜윤 프로는 미국 캘리포니아 뉴포트 코스트에 위치한 세계적인 럭셔리 리조트 펠리칸 힐 골프클럽에서 활동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골프교습가로 활동하고 있는 정혜윤 프로가 아시아 여성 최초로 미국 PGA 마스터 프로 자격을 취득해 화제다.
미국 PGA(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of America)에서 인증하는 최고 수준의 교육 자격인 PGA 마스터 프로페셔널(Master Professional) 자격은 PGA Class A 멤버 자격을 취득한 이후 최소 10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갖춘 골프 지도자만이 도전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까다로운 조건을 요구한다. 단순한 레슨 실력이나 경력 뿐 아니라 교습 철학, 티칭 기술, 커리큘럼 개발 역량, 시뮬레이터 활용 능력, 아카데미 운영 전략 등 골프 교육 전반에 걸친 전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고난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이 도입된 1969년 이후 454명만이 이 자격을 취득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정혜윤 프로는 여성으로는 13번째, 아시아 여성으로는 최초로 이 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정혜윤 프로는 미국 캘리포니아 뉴포트 코스트에 위치한 세계적인 럭셔리 리조트 펠리칸 힐 골프클럽에서 활동 중이다. 맞춤형 레슨을 진행하면서 고객 응대, 첨단 기술 기반의 데이터 분석, 체계적인 팀 운영 등의 실무 경험을 쌓아 왔다.

2024년에는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캘리포니아 라구나니겔에 13개 타석 규모의 프리미엄 인도어 골프 아카데미 ‘The Golf Lot’을 설립했고 현재 4명의 PGA Associate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교육 수준 향상과 서비스 운영을 직접 감독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시설 운영, 티칭 콘텐츠 개발, 인력 교육, 마케팅 전략까지 현장 리더로 모든 부분을 총괄하고 있다.
20년 이상의 티칭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정혜윤 프로는 주니어 선수들의 실력 향상과 미국 대학 진학 그리고 PGA Associate 대상의 지도자 양성에 특화되어 있다는 평가다. 정혜윤 프로는 앞으로 더 많은 지도자 양성과 주니어 골퍼 육성, 그리고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권 골프 교육 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오태식 기자 ot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인 건 맞지만 병원 가라고 했다'…살인 인정한 차철남, 살인 미수는 부인
- '나도 매력남?'…여자들에게 살짝 배 나온 '아재 몸매'가 대세다?
- '덥다 덥다했는데'…'서울산 바나나' 2년째 '주렁주렁' 무슨일?
- 배고파서 벽에 머리 '쿵쿵'…어린 삼형제 3개월 굶긴 비정한 20대 부모의 최후
- '현대가 3세' 노현정 남편, 법정관리 후폭풍…집 이어 회사도 넘어갔다
- 이시영, 이혼한 전 남편 둘째 임신 '시험관 시술…동의 없었다'
- 폭염엔 손풍기 말고 '이것'…체감온도 -10도 낮추는 생존템 떴다
- 시댁 공장에 30년 헌신했는데…'큰 아들 물려주겠다' 버림받자 며느리 결국
- “중국인 韓 부동산 쇼핑 끝?”…민주당, 외국인 부동산 ‘허가제’ 추진
- 수험생에 '맘에 들어서요' 연락한 수능 감독관…파기환송심도 '무죄',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