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시에나, "세라지오GC·중부CC, 수도권 명문 골프장 기준 제시"

2025. 7. 10. 13: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시에나, ″세라지오GC·중부CC, 수도권 명문 골프장 기준 제시″
수도권 인접 명문 골프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더 시에나 그룹이 인수한 중부CC와 세라지오GC(현 더 시에나 벨루토 컨트리클럽)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더 시에나 그룹은 “골프장 본연의 품질과 입지, 서비스가 갖춰질 때 고객이 진정한 ‘명문 구장’으로 인정한다”며, 중부권 핵심 자산 확보에 대한 전략적 방향성을 밝혔다.

중부CC는 전통적인 회원제 골프장으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해 서울 강남권에서 30~40분 내외의 접근성이 강점이다.

오래전부터 정제된 코스 설계와 관리 수준으로 높은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인수 이후 더 시에나 그룹은 클럽하우스 및 고객 서비스 전반에 걸쳐 리뉴얼을 진행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여주에 위치한 세라지오GC는 최근 더 시에나 벨루토 컨트리클럽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편되며, 중부 내 명품 골프장으로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보 중이다.

세라지오GC는 자연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유기적인 코스 배치와, 국내외 골퍼들에게 익숙한 모던 클래식 디자인의 조합으로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더 시에나 그룹 관계자는 “골프장은 단순한 라운드 시설을 넘어, 프리미엄 휴식과 사교의 장소로 진화하고 있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명문 골프장의 기준은 입지, 조경, 코스 설계, 식음, 운영 안정성 등 복합적 요소가 정밀하게 조율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수도권 내에서 명문 골프장으로 평가받는 구장들의 공통점은 분명하다. 서울 근교 1시간 내 접근성, 독립적인 자연환경, 수준 높은 코스 설계, 일관된 고객 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더 시에나 그룹은 이러한 기준에 부합하는 중부CC와 세라지오GC를 중심으로 리조트형 골프 복합단지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 시에나 그룹은 “고객이 먼저 선택하는 골프장, 입소문으로 예약이 몰리는 골프장이 곧 명문 골프장”이라며, “하드웨어와 운영 시스템 전반에 걸쳐 고객 신뢰를 확보한 골프장이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가진다”고 덧붙였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