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언락8' 등 보드 게임 3종 14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언락8' 및 '클랭크 카타콤' '듄 임페리움 확장: 혈통' 등 보드게임 3종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먼저 '언락8'은 방 탈출 어드벤처 게임의 대표 시리즈 '언락'의 최신작이다.
'클랭크 카타콤'은 무작위로 생성되는 던전을 탐험해 몬스터를 무찌르고 유물을 모아 탈출하는 판타지 모험 게임이다.
'듄 임페리움 확장: 혈통'은 전략 보드게임 '듄: 임페리움'과 '듄 임페리움: 봉기'를 색다른 전략으로 즐기게 해 주는 확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언락8'은 방 탈출 어드벤처 게임의 대표 시리즈 '언락'의 최신작이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서 게임을 진행하며, 앱의 지시에 따라 카드들을 펼치고 단서를 찾아 수수께끼를 풀어 나가는 방 탈출 모험 3편이 포함됐다.
'클랭크 카타콤'은 무작위로 생성되는 던전을 탐험해 몬스터를 무찌르고 유물을 모아 탈출하는 판타지 모험 게임이다. 각각 능력을 지닌 카드를 조합해서 던전 안을 이동하거나 몬스터를 무찌를 공격력을 끌어모은다. 던전에서는 주기적으로 드래곤의 공격을 받게 되며, 유물을 얻기 위해 어디까지 위험을 감수할지를 고민하게 만드는 모험적인 게임 플레이가 재미를 더한다. 매 게임 던전 타일을 무작위로 공개해 이어 붙이기 때문에 던전 지도가 늘 새롭게 만들어져 매번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듄 임페리움 확장: 혈통'은 전략 보드게임 '듄: 임페리움'과 '듄 임페리움: 봉기'를 색다른 전략으로 즐기게 해 주는 확장이다. 무앗딥이나 샤담 코리노 4세, 거니 할렉, 페이드 로타 하코넨 등 작품 속 특정 가문의 리더를 맡아 아라키스 행성의 패권을 다투는 이 게임은 지역 세력과의 동맹으로 세력을 불리고 전투를 통해 자원과 승점을 확보하며 가장 뛰어난 운영력을 보인 사람이 승리한다. 이번 확장은 전장의 흐름을 바꾸는 사다우카 지휘관을 비롯해 잠복 스파이 등이 기존 게임의 전략 플레이를 더 폭넓게 만들어주며, 카드와 구성물의 볼륨도 늘여 준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