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현 대행 마지막 경기! 충북청주, 수원 삼성 원정… 분위기 반전 이룰 연승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상현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충북청주 FC가 연승을 노린다.
충북청주는 오는 12일 오후 7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 20라운드 원정 경기로 수원 삼성과 시즌 두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리그 최다 득점 팀으로, 일류첸코를 필두로 한 공격력을 봉쇄하기 위한 충북청주의 견고한 수비 조직과 집중력이 절실히 요구된다.
충북청주가 승리를 통해 '최상현 감독대행 체제'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새로운 출발을 예고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최상현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충북청주 FC가 연승을 노린다.
충북청주는 오는 12일 오후 7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 20라운드 원정 경기로 수원 삼성과 시즌 두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충북청주는 지난 5일 홈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두며 분위기가 한껏 올라온 상태다. 8일에는 김길식 감독을 제3대 사령탑으로 정식 선임하며 후반기 반등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마쳤다.
다만 이번 경기까지는 최상현 감독대행 체제로 치러질 예정으로, 본격적인 수석코치 복귀 전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현재 충북청주는 4승 5무 10패(승점 17)로 리그 12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번 경기의 키 플레이어는 이승재가 될 전망이다. 이승재는 18라운드 전남 드래곤즈전에서 홍석준의 득점을 도왔고, 뛰어난 퍼스트 터치와 문전을 향한 과감한 침투로 꾸준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수원은 11승 5무 3패(승점 38)로 리그 2위에 위치해 있다. 특히 리그 최다 득점 팀으로, 일류첸코를 필두로 한 공격력을 봉쇄하기 위한 충북청주의 견고한 수비 조직과 집중력이 절실히 요구된다.

최상현 감독대행은 "항상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수원 원정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수원 원정은 시즌 후반기 반등에 있어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경기다. 충북청주가 승리를 통해 '최상현 감독대행 체제'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새로운 출발을 예고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충북청주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