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불닭라면 브랜드 가치 80억불…관세도 못막아" 극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유력 경제매체 블룸버그가 한국의 삼양식품이 생산하는 붉닭라면의 높은 브랜드 가치에 주목하며 한국 라면은 디스카운트 없이 프리미엄만 있다고 극찬했다.
블룸버그의 슐리 렌 칼럼니스트는 9일(현지시간) '불닭라면이 80억 달러 규모의 브랜드인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불닭라면이 이국적 맛을 찾는 미국 젊은이들에게 어필한다고 설명했다.
기성세대와 달리 미국 젊은이들은 색다른 것에 대한 모험심을 가지며 불닭라면이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미국의 유력 경제매체 블룸버그가 한국의 삼양식품이 생산하는 붉닭라면의 높은 브랜드 가치에 주목하며 한국 라면은 디스카운트 없이 프리미엄만 있다고 극찬했다.
블룸버그의 슐리 렌 칼럼니스트는 9일(현지시간) '불닭라면이 80억 달러 규모의 브랜드인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불닭라면이 이국적 맛을 찾는 미국 젊은이들에게 어필한다고 설명했다.
기성세대와 달리 미국 젊은이들은 색다른 것에 대한 모험심을 가지며 불닭라면이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다. CLSA증권사에 따르면 올해 5월 불닭과 관련된 틱톡 해시태그 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250% 급증했다.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미국 슈퍼마켓 진열대에서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라고 칼럼니스트는 전했다. 불닭 까르보나라의 경우 1분기 미국 내 매출은 전분기 대비 20% 늘었는데 미국 최대 슈퍼마켓 월마트의 매출이 소폭 감소한 것과 비교된다.
또 한국 전문 식료품 체인 H마트에도 미국인들이 열광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칼럼니스트는 표현했다. 그러면서 한국산 제품에 25% 관세가 부과되더라도 2달러가 조금 넘는 불닭라면에 부담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칼럼니스트는 "1년 후 젊은이들의 관심이 다른 곳으로 옮겨갈지도 모르지만 이국적 맛에 관한 관심은 여전할 것"이라며 "수십억 달러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엄청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부여한다"고 덧붙였다.
shink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임대아파트 살죠?"…6400만원 팰리세이드, 대리점이 출고 정지 '논란'
- "황하나, 형량 줄이려 마약한 남녀 연예인 이름 불었다…증거 확실한 몇 명"
- "내 가정 깬 상간녀, 짝 찾겠다고 '연애 예능' 출연"…당사자 "법적 대응"
- '돌싱 행세' 불륜 이어온 대기업 부장, 상간녀에게 5000만원 뜯겼다 [탐정들의 영업비밀]
- 아르헨 남성과 불법 마약…日 국민여배우 문란한 사생활 '발칵'
- 이웃 차·현관에 '오줌 테러' 반복…관리소 "곧 이사 가니 참아라"[영상]
- 김슬아 컬리 대표 남편, 수습 직원 성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
- 권상우, 눈 풀린채 '알딸딸' 만취 방송…"너무 죄송, 금주 중" 사과
- 임성근, 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집유 기간 무면허 적발까지
- "살빼고 성형해도 답 없겠다", 실천으로 반박한 최준희…같은 사람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