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SK하닉 협력 기대감에… 이오테크닉스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일 장 초반 레이저 응용 장비 업체 이오테크닉스 주가가 강세다.
SK하이닉스의 장비 협력사로 수혜를 볼 수 있단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SK하이닉스가 HBM4용 웨이퍼 절단을 위해 펨토초 레이저 관련 공정을 도입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레이저 장비 업체인 이오테크닉스가 수혜를 볼 수 있단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장 초반 레이저 응용 장비 업체 이오테크닉스 주가가 강세다. SK하이닉스의 장비 협력사로 수혜를 볼 수 있단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오전 9시 40분 기준 이오테크닉스는 코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만6900원(9.13%) 오른 20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SK하이닉스가 HBM4용 웨이퍼 절단을 위해 펨토초 레이저 관련 공정을 도입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레이저 장비 업체인 이오테크닉스가 수혜를 볼 수 있단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 대장주인 엔비디아가 장중 시가총액 4조 달러를 돌파하며 빅테크 랠리를 이끈 점도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업 재편 논의 속 SK온 향방 주목… SK그룹 고심
- [정치 인사이드] 조국의 집값 해결책은 ‘고품질 공공임대주택’
- 李 대통령 ‘설탕세’ 언급에 식품업계 촉각… 해외 사례 살펴보니
- [AX, 낡은 공장을 깨우다]⑥ 초정밀 가공의 진화, 드릴 교체도 AI가...21세기 “효율 30%↑”
- [밸류업 원조, 일본을 가다]② 와타나베 도쿄거래소 상장부장 “PBR 1배 미만은 수치… 채찍보단
- 삼성전자·SK하이닉스, HBM4 공급 앞두고 미묘한 ‘디스전’…“우리가 앞선다”
- [단독]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재건축 제동… 서울시, 용도 상향 ‘보류’
- ‘품절 대란’ 마오타이 온라인 구매해보니… 10초 만에 동났다
- [밸류업 원조, 일본을 가다] ① 2만선 족쇄 푼 ‘3000조원’ 고래와 ‘2경원’ 장롱 예금… 일본은
- [비즈톡톡] 1조원 유입 계산하고 지원해 줬는데… 롯데렌탈 매각 불허 예상 못 한 호텔롯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