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배우 박정민, 아치울마을 고급 빌라 전액 현금 매입

김지은 기자 2025. 7. 10. 06:4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정민이 경기 구리시 아치울마을의 한 고급 주택을 18억 9000만 원에 매입했다.
​사진 박정훈 기자(이오이미지)

[우먼센스] 배우 박정민이 '신흥 부촌'이자 '스타들의 동네'로 거듭난 경기도 구리시 아치울마을의 한 고급 빌라의 소유주임이 뒤늦게 확인됐다.

<우먼센스> 취재 결과, 박정민은 지난 2022년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소재의 고급 빌라 '빌라드그리움W'의 46평형 한 세대(전용면적 132.87㎡, 공급면적 153㎡)를 매입한 것이 확인됐다. 거래가액은 18억 9000만 원으로, 근저당권이 설정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 대출 없이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것으로 예상된다. 그룹 'H.O.T.' 출신 가수 문희준도 이  빌라에 거주 중이며, 배우 한소희는 한 채를 소유하고 있다. 지난해 인근의 한 빌라로 이사간 것으로 알려졌다. 

빌라드그리움W는 아차산과 용마산이 인근에 있고, 남쪽으로는 한강이 흐르는 배산임수 지형에 자리 잡은 고급 빌라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전체 16가구로 구성됐다. 1층 세대는 단독 정원을 소유하고, 2~3층은 테라스가 있으며, 4층은 펜트하우스 개념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전 세대가 정남향으로 배치됐으며, 테라스가 있어 채광과 통풍이 잘되고 조망이 좋다.

사진 빌라드그리움더블유 홈페이지

내부 인테리어 또한 최고급이다. 주방 가구는 100년 전통의 독일 주방 업체 포겐폴(POGGENPOHL)이 쓰였고, 주방 가전은 기술과 인기를 동시에 잡은 밀레(MIELE)가, 수전은 이탈리아 시장 점유율 1위의 제시(GESSI) 제품으로 시공됐다.

고급 빌라인 만큼 보안에도 철저하다. 단지 전 구간에 CCTV가 있고, 24시간 경비 인력이 운영되며,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돼 모든 시설을 제어할 수 있어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여기는 스타들에게 제격이라는 평이다.

사진 빌라드그리움더블유 홈페이지

해당 고급 빌라가 위치한 경기 구리시 아치울마을은 소설가 고(故) 박완서, 화가 이성자, 판화가 최지숙 등 예술인들이 거주해 '예술인 마을'이라 불렸다. 최근에는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스타들의 선택을 받아 '신흥 부촌'으로 거듭났다. 강변북로와 암사대교 등의 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 강남 지역까지 20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으며, 광남 초·중·고교와 대원외고, 선화예중·고 등 명문 학군이 인접했다. 앞서 언급한 스타들 외에도 배우 박보영, 현빈ㆍ손예진 부부, 나나, 가수 박진영 등이 아치울마을에 살고 있다. 

한편 박정민은 최근 출판사 대표로서 김금희 작가의 소설 <첫 여름, 완주>(무제)를 오디오북으로 출간해 화제를 모았다. 사고로 시력을 잃은 아버지에게 책을 선물할 방법을 고민하다가 오디오북 출간을 기획했다고 알려졌다.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