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대용 ㈜디에스엠알오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에스엠알오 진대용 대표이사가 9일 안동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2025년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진 대표의 수상은 지역 사회에 사회적경제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디에스엠알오는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확대와 사회공헌 활동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디에스엠알오 진대용 대표이사가 9일 안동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2025년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진 대표가 지속적으로 사회적경제 기반을 조성하고,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데 따른 것이다.
![진대용 대표이사가 9일 안동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2025년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디에스엠알오]](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9/inews24/20250709232905260lnas.jpg)
포항에 본사를 둔 ㈜디에스엠알오는 다회용기 대여·세척·수거 순환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산업을 실천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경영을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이자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진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표창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온 모든 임직원과 지역사회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람을 중심에 두는 지속가능한 기업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디에스엠알오는 장례식장, 학교, 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확대하며 지역 내 순환경제 구축을 선도해왔다.
특히 자동화 세척시스템을 도입해 고령자와 장애인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조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중소기업인대회는 경상북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관하고, 중소기업중앙회 경북지역본부가 주최한 가운데 도내 유망 중소기업인과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등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진 대표의 수상은 지역 사회에 사회적경제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디에스엠알오는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확대와 사회공헌 활동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표창은 디에스엠알오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이 제도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향후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영향력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집사' 해외 잠적 정황…'뇌물 수사' 시작부터 난항
- "이시영, 전 남편 허락 없이 시험관 임신⋯법적 책임 문제될 수도"
- 윤석열 정부가 고소한 'KTV 영상 인용'…대통령실 "전면 개방"
- "다른 여자와 성관계"⋯'나는 솔로' 출연 30대女, 명예훼손 혐의로 벌금형
- 기성용, '성폭력 가해 의혹' 제기한 후배들에 승소⋯法 "1억원 지급하라"
- 텍사스 비극은 '신의 행위' vs '트럼프 리스크'가 불러온 참극 [지금은 기후위기]
- 코스피 전 상장사, 내년부터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의무 공시
- "1000원짜리 키링에 위안 느껴"⋯MZ세대의 '잇템 테라피'
- "다이소에 내놓으니 팔리는 규모가 달라"⋯애경산업 '투에딧'
- '엄마'처럼 대하라는 '시모'⋯고기 집으려 하자 정색하며 "남편부터 챙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