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뉴욕멜론은행과 협업...스테이블코인 RLUSD 준비금 맡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플이 미국 달러 연동형 스테이블코인 RLUSD 준비금을 미국 최대 수탁은행인 뉴욕멜론은행(BNY멜론)에 맡기기로 했다고 미국 경제 매체 CNBC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NY멜론은 1784년 설립된 미국 최장수 은행으로 현재 전 세계 35개국 이상에서 금융기관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자산 수탁 및 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리플이 미국 달러 연동형 스테이블코인 RLUSD 준비금을 미국 최대 수탁은행인 뉴욕멜론은행(BNY멜론)에 맡기기로 했다고 미국 경제 매체 CNBC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NY멜론은 1784년 설립된 미국 최장수 은행으로 현재 전 세계 35개국 이상에서 금융기관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자산 수탁 및 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관 및 관리 중인 자산 규모는 2025년 3월 기준 총 53조1천억 달러(약 6경9천조 원) 수준이다.

BNY멜론 에밀리 포트니 자산서비스 부문 글로벌 총괄은 성명을 통해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위한 엔드 투 엔드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리플과 함께 금융 시스템의 미래를 만들어가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더불어 "RLUSD 준비자산과 현금을 매끄럽게 운용하며 스테이블코인 전환을 지원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스테이블코인은 실물 자산에 가치를 연동한 암호화폐다. 기존 법정화폐의 가격 안정성과 블록체인의 효율성을 결합해 송금과 결제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플 정책 총괄 방한…"한국,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요충지"
- "美 SEC, 리플-솔라나 담은 종합 ETF 승인 임박"
- 리플·SEC 합의했지만…美 법원 "벌금 감면 안돼"
- 피오나 머레이 리플 아태 총괄 "韓 결제 진출?…규제 우호적인 환경 아냐"
- 원화 스테이블코인 활용 논의...2026년 제도권 진입 주목
- 미디어·콘텐츠 누적된 위기...방송산업 구조개편 기로
- 허위조작정보 근절, 징벌적 손해배상이 답일까
- 쿠팡, 고객정보 유출 용의자 특정…저장장치도 회수
- 쿠팡, 고객정보 유출 용의자 어떻게 찾았다는 걸까
- "광고랑 너무 다른데?"…투썸·파바 케이크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