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걷기축제', 11월6~8일 열린다…'사전참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올레는 올해 '제주올레걷기축제'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11월6일부터 8일까지 제주올레 17코스와 18코스 일원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3일 동안 올레길을 걷고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전통놀이 및 마을 프로그램, 제주 먹거리 등을 체험하며 제주올레걷기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제주를 경험하게 된다.
제주올레걷기축제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나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제주올레는 올해 '제주올레걷기축제'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11월6일부터 8일까지 제주올레 17코스와 18코스 일원에서 열린다. 사전 참가 신청은 10월10일까지 제주올레 공식 앱 '올레패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세계 도보 여행자들이 제주올레 길에 모여 함께 즐기는 글로벌 도보여행 축제다. 올레길을 걸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전통놀이 및 마을 프로그램, 제주 먹거리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이동형 축제로 매년 1만여명이 참여한다.
하루에 한 코스씩 걷던 지난 축제와 달리 올해는 두개 코스를 세 구간으로 나눠 3일간 걷는다. 걷기 초보자도 부담없이 천천히 길을 즐기고 참가자들이 길 위의 자연과 문화를 여유롭게 즐기도록 하기 위해서다.
올해 축제 슬로건은 제주올레 인사말 '꼬닥꼬닥 올레'다. '꼬닥꼬닥 올레'는 올레길을 천천히 걸으며 마주하는 이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난해부터 제정한 제주올레 길의 제주어 인삿말이다.
축제 첫날인 11월6일에는 고성1리 운동장에서 진행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주올레 17코스를 이호항(매립지)까지 정방향(11.9㎞)으로 걷게 된다. 둘째날인 11월7일에는 17코스 이호항(매립지)부터 18코스 화북포구까지를 정방향(16.3㎞)으로 걷고 마지막 셋째날인 11월8일에는 18코스 종점인 조천만세동산에서 화북포구까지를 역방향(11.3㎞)으로 걷게 된다.
참가자들은 3일 동안 올레길을 걷고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전통놀이 및 마을 프로그램, 제주 먹거리 등을 체험하며 제주올레걷기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제주를 경험하게 된다.
제주올레걷기축제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나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사전 신청 참가자에게는 공식 기념품과 후원 기업들의 다양한 협찬 물품으로 구성된 꾸러미가 제공된다.
안은주 사단법인 제주올레 대표는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여럿이 함께 걸으며 길 위에서 잔치처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라면서 "자연과 길, 사람과 마을이 하나 되는 순간들을 느끼며 제주를 더 깊이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올레 공식 파트너사인 제주올레트립은 '제주올레걷기축제 패키지'를 운영한다. 참가자는 숙소에서 각 코스 시작·종점까지 전용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동하며 전문 인솔자와 함께 안전하게 걸을 수 있다.
참가자 간 교류를 위한 모임과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주사이모, 돌연 글 수정…"'허위 제보자들' 사과는 해야지?"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사과문 쓴 날…母 '장어집 법인' 강남 전출
- KCM, 미모의 9세 연하 아내 첫 공개 "민지 닮은 꼴"
- 상간녀 남편과 위로 나누다 연인으로…'맞바람' 부부의 결말
- 황신혜 "딸, 내 이혼 기사로 알아…죽을 만큼 힘들어해"
- 신수지, 결혼전제 열애설 부인 "상견례 못해봐"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
- 어쿠스틱콜라보 모수진, 27세로 사망…"사인 비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