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타 형제 '비극사' 이면엔..."제한 속도 크게 넘겨서 달렸을 가능성" → "운전자는 조타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교통사고로 인해 동생 안드레 실바와 함께 사망한 리버풀 디오고 조타의 사고 원인이 과속일 가능성이 높게 제기됐다.
영국 매체 'BBC'는 지난 8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스페인 경찰은 조타의 차가 치명적인 사고를 맞이하기 전 과속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 권수연 기자) 최근 교통사고로 인해 동생 안드레 실바와 함께 사망한 리버풀 디오고 조타의 사고 원인이 과속일 가능성이 높게 제기됐다.
영국 매체 'BBC'는 지난 8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스페인 경찰은 조타의 차가 치명적인 사고를 맞이하기 전 과속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고 전했다.
앞서 조타는 지난 3일 스페인 사모라 지방 A-52 고속도로에서 차량 이탈 사고로 숨졌다. 당시 사고 차량에는 디오고가 동생 안드레와 함께 탑승해 있었다. 차량은 도로를 이탈한 후 화염에 휩싸였고 이후 구조가 이뤄졌으나 현장에서 사망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디오고 조타는 사고 발생일 불과 12일 전 오랜 연인인 루테 카르도소와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 비통함을 더했다. 두 사람 사이에는 자녀 세 명이 있다.
조타와 실바 형제의 장례식은 한국시간으로 6일 고향 포르투갈에서 엄수됐다. 이 자리에는 리버풀 아르네 슬롯 감독을 포함해 동료 선수단, 지인, 친구들, 축구계 인사들이 모두 참석해 크게 슬퍼하는 모습을 보였다.
96년생 조타는 포르투갈 대표팀 출신으로 2014년 파코스 페레이라에서 프로로 데뷔, 이후 FC포르투와 울버햄튼을 거쳐 2020년 리버풀로 이적했다. 이후 리버풀 데뷔시즌에 30경기 13골 1도움으로 활약하는등 3일 기준 프로 통산 398경기에서 136골을 기록하는 등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국가대표로는 2019년 데뷔해 통산 49경기 14골을 기록했다.

이후 경찰은 두 사람의 사고현장을 지속적으로 조사했다.
사건 당시 일부 매체를 통해서는 운전대를 잡은 사람이 동생인 안드레 실바라고도 알려졌지만, 후속 조사 결과 조타가 직접 운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다른 매체 '가디언' 역시 "경찰은 현재 사고 감식 보고서가 마무리 단계에 있음을 알렸다"며 "차량 바퀴 중 하나가 남긴 자국을 포함한 여러 요소를 분석했을 때 모든 정황은 제한 속도를 크게 초과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또 지금까지 이뤄진 모든 검사 결과는 운전자가 디오고 조타 본인임을 가리키고 있다"고 전했다.
사고 감식 완료 후 보고서는 사건 발생 현장인 사모라 주의 푸에블라 데 산아브리아 법원에 제출될 예정이다.
한편 형제는 장례 후 포르투 인근 도시인 곤도마르에 안장됐다. 리버풀 구단 측은 조타의 2년 치 연봉을 전부 유가족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사진=게티이미지,연합뉴스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가 무대를 적시면 '여름 시작'...'워터밤' 파격 스타일로 올킬 - MHN / 엠에이치앤
- 하이키 '여름이었다' 역주행의 비밀…'알고리즘'도 못 이긴 '진심'[M-scope] - MHN / 엠에이치앤
- 가장 뜨거운 물줄기, 카리나가 일으킨 워터밤의 신기루 (칼럼) - MHN / 엠에이치앤
- 박민영, 밤 하늘 별? 미모가 필살기네...'반짝이는 실버 미모로 빛을 발하다' - MHN / 엠에이치앤
- '♥4살 연하 남편' 또 반하겠네...서동주, 발리서 뽐낸 '美친' 볼륨감 - MHN / 엠에이치앤
- 혜리, 이러니 반하지! 눈빛에 설렘...미소는 반칙 '비주얼 치트키' - MHN / 엠에이치앤
- 프나 이채영, 시스루 크롭탑으로 드러난 '완벽' 몸매...섹시 카리스마 폭발 - MHN / 엠에이치앤
- 블랙핑크, 1년 10개월만 '완전체'인데...YG 공개 사과, 왜? [공식입장 전문] - MHN / 엠에이치앤
- 이다희, 시크한 단발여신의 하트 [MHN영상] - MHN / 엠에이치앤
- MHN / 엠에이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