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령, 전농노련과 첫 간담회…"농업 발전 협력 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전국농업노동조합 연합회(전농노련)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송 장관이 농식품부 및 소속기관을 넘어 외부 기관·단체의 노조 임원진과 직접 만난 첫 사례다.
이어 송 장관은 "농정 발전을 위한 정책들을 성공적으로 수립·수행하기 위해선 참석하신 기관·단체 각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서로 간의 유기적인 협력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정 발전 위해 서로 간의 유기적 협력 우선"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전국농업노동조합연합회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07.09. ppkjm@newsis.com](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9/newsis/20250709160131293jfrz.jpg)
[세종=뉴시스]박광온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전국농업노동조합 연합회(전농노련)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전농노련은 농식품부 유관기관 15개와 전국농민회총연맹·농정신문 노조가 참여하는 연대체다. 이번 간담회는 송 장관이 농식품부 및 소속기관을 넘어 외부 기관·단체의 노조 임원진과 직접 만난 첫 사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기관별 관심사와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송미령 장관은 "이번 면담을 계기로 각 기관·단체 측에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여러 정책 제안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송 장관은 "농정 발전을 위한 정책들을 성공적으로 수립·수행하기 위해선 참석하신 기관·단체 각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서로 간의 유기적인 협력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농림축산식품 관련 직원 여러분이 행복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계획"이라며 "노조에서도 같이 노력해 함께 성장하는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전국농업노동조합연합회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7.09. ppkjm@newsis.com](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9/newsis/20250709160131498iarz.jpg)
☞공감언론 뉴시스 light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린과 이혼' 이수, 강남 빌딩 70억 시세 차익…159억 평가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하다 뭇매…결국 영상 편집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첫 방송서 화제의 미모 공개
- '신세계 장녀' 애니 "美 대학 이메일 유출돼…보내지 말길"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주사 이모 소개…날 속일 이유 없지 않나"
- 김수용, 급성 심근경색 후 달라진 안색…"눈 밑 하얘져"
- 국세청 전 조사관 "차은우 '200억 추징', 韓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대형 로펌 선임설…소속사 "확인 불가"
- 신지, 7세 연하 문원과 5월 결혼한다
- 김지민 "이건 선 넘은 정도 아니라 미친 것"…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