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각설' 시진핑, 산시성 찾아 건재 과시? [포크뉴스]
2025. 7. 9. 15:40
최근 해외 매체를 중심으로 '실각설'이 제기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건재함을 과시하듯 공개 활동에 나섰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지난 7~8일 산시성 양취안시와 타이위안시를 둘러봤다고 보도했습니다.
먼저 양취안의 항일 유적지에 헌화한 시 주석은 양취안밸브 주식회사를 방문해 제품 생산 및 판매 상황을 파악했습니다.
시 주석은 "전통 제조업은 실물경제의 중요 구성 부분"이라며, "여러분이 더 노력해 제조 강국 건설을 위해 많이 공헌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최근 허웨이둥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이 모습을 감추고 먀오화 중앙군사위원이 숙청되는 등 측근 인사들이 요직에서 밀려나면서 실각설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시 주석이 당·정·군 모두를 장악한데다 공산당 구조상 실각은 불가능하다는 반박도 있습니다.
실제 공산당은 오는 9월 3일 베이징 텐안먼 광장에서 열릴 전승전 80주년 기념식 및 열병식에 시 주석이 참석해 연설할 거라고 미리 공표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72세 고령인 시 주석의 건강 문제가 언제든 불거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김나연 디지털뉴스 기자 kim.nayeon@mbn.co.kr]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김건희특검 ″김건희 집사 4월 출국…여권 무효화 조치″
- '시흥 흉기 살해범' 차철남, 첫 재판서 ″살인 인정, 살인미수는 부인″
- 하이브, 방시혁 부정거래 혐의에 “법률 준수하며 진행”
- 이진숙, 국무회의서 퇴출…대통령실 ″다음주 회의부터 배석 안 해″
- 신지 측, 문원 사생활 의혹 해명…″합의이혼서 확인″
- '워터밤' 후 쌓인 물총 더미…어떻게 처리하나? [포크뉴스]
- ″교제 중 다른 여성과 성관계″…카톡 폭로한 '나솔' 출연자 벌금형
- 홍준표 ″사기 경선으로 대선 날린 당이 무슨 혁신?″
- ″러브버그 학살 멈춰라″ 울더니…달라붙자 욕설한 고기영 씨 정체는? [포크뉴스]
- 이 대통령 ″지나친 사회갈등 걱정…종교계 통합 역할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