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BYD, 태국서 9만대 인도···‘BYD SEAL 5’ PHEV까지 생산 시작
손재철 기자 2025. 7. 9. 14:03
전 세계에서 BYD 차량 판매가 급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BYD 오토 태국’이 최근 태국 라용 공장 설립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9일 BYD코리아에 따르면 BYD 태국법인은 태국 진출 3년 만에 9만대의 친환경차를 태국 시장에 인도했다고 밝혔다. 또 라용 공장에서 생산된 첫번째 현지 조립 모델 ‘BYD SEAL 5’를 출고했다.
이 행사에 참가한 BYD 아태지역 자동차판매부문 류쉐량 총경리는 “BYD는 태국 소비자에게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 서비스와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업의 성장과 사회 발전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며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며 “라용 공장 인력의 약 90%에 해당하는 6100명 이상의 태국 현지 직원을 고용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사회와의 깊은 연계를 통해 ‘태국-중국 가족’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현지 시장에 안착한 BYD 브랜드 가치 지향성을 강조했다.
이날 함께 공개된 ‘BYD SEAL 5’는 태국에서 만든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올해 라용 공장에서 본격 양산에 돌입한다. 이를 통해 BYD는 한층 강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태국 시장 내 우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연간 15만대 생산능력을 갖춘 BYD 라용 공장은 전 공정 현지화를 이룬 글로벌 수준의 스마트 제조 거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연프 출연=인생 역전?’ 김민지 팔로워 폭증 … 이시안 수입 발언 다시 보니
- [단독] 차은우 ‘유령회사’ 현장조사 완료, 고발 당하나
- ‘커밍아웃 가수’ 솜혜빈, 이성과 결혼
- 쯔양, 햄버거 한 개당 500만 원 기부…총액 보고 ‘헉’
- 박세리, 김승수와의 ‘AI 결혼설’ 해명 “황당하고 씁쓸”
- 김혜윤, 변우석과 1837만뷰 대박…장도연 “채널 통틀어 1위” (살롱드립)
- ‘현역가왕3’ 홍지윤 MVP, 전율을 불렀다
- 웬디, 눈에 띄게 마른 근황…‘뼈말라’ 우려도
- [스경X이슈] “우리 애 사진을 불륜 얘기에”…SBS Plus, 무단 도용 논란에 해명
- 수영복에 더 설렜나? ‘육상 카리나’ 김민지, 승일 앞에서 연신 미소 (솔로지옥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