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미래 먹거리"…'문화콘텐츠진흥위원회'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9일 서울 영등포구 중기중앙회에서 '문화콘텐츠진흥위원회'를 출범하고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문화 콘텐츠 관련 중소기업과 소통해 공동 현안에 대응하고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문화 콘텐츠 산업은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위원회가 업계의 대표 소통 플랫폼으로서 중소기업 콘텐츠 산업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 중소기업중앙회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09/newsis/20250709140143755homi.jpg)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9일 서울 영등포구 중기중앙회에서 '문화콘텐츠진흥위원회'를 출범하고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문화 콘텐츠 관련 중소기업과 소통해 공동 현안에 대응하고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장선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콘텐츠, 식품, 뷰티 패션 등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12명이 위원으로 활동한다.
이날 회의에선 서로 다른 업종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 방안, 문화 콘텐츠 산업 저변 확대책 등이 논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문화 콘텐츠 산업은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위원회가 업계의 대표 소통 플랫폼으로서 중소기업 콘텐츠 산업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unduc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시원, 19세연하 부인 공개 "첫눈에 반해"
- 임성근 아내 호통 친 이유가 있네…"소주는 무슨 소주야"
- 개코·김수미 이혼 후 SNS 정리…함께한 사진 없다
- 혼전임신 김지영, 임신 12주차 태명 공개 "성별 궁금해"
- 럭키 뉴델리 초호화 저택 공개…집에 엘리베이터까지
- 이승우, 클럽 죽돌이? "첫사랑·첫키스 스페인녀"
- 한덕수, 호텔·돈가스 집서 잇따라 포착…네티즌들 부글부글
- 박유천, 5억 배상 의무 사라지자 "지금이 정말 소중"
- "젊어 보이려다 조롱 대상"…BBC가 분석한 韓 '영포티' 현상
- '검정고무신' 목소리…성우 선은혜 40세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