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혁신위원장에 윤희숙‥"중도보수 경제통"
[정오뉴스]
◀ 앵커 ▶
안철수 의원의 사퇴로 공석이 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자리에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이 임명됐습니다.
또, 다가올 전당대회를 준비할 선거관리위원장에는 황우여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다시 임명했습니다.
고재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국민의힘이 당 개혁안을 만들 혁신위원장에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을 임명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이 "날치기 혁신위"라고 반발하며 혁신위원장직에서 물러난 지 이틀만입니다.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윤 위원장이 "중도보수를 대표하는 경제통으로서 혁신 업무를 잘 이끌어주리라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송언석/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우리 당이 실패한 과거와 결별하고, 수도권 민심 속으로 다가가는 정책 전문 정당으로 거듭나는 혁신의 조타수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면서 "지금 당이 겪는 모든 혼란과 갈등이 앞으로 길게 보면 혁신의 과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윤희숙 위원장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여의도 원내 중심이 아닌 당원 중심의 상향식 의사결정 구조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러나 안철수 의원이 주장했던 인적 쇄신에 대해선, 인적 쇄신의 대상과 주체가 누구인지 당원 중심으로 논의해야 한다면서, 기존 방식과 달라야 한다며 유보적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다음 달 치러질 것으로 보이는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에는 황우여 전 비대위원장이 임명됐습니다.
황 위원장은 지난 대선에서도 경선 선거관리위원장과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차기 당 대표 선거에는 안철수·조경태 의원과 양향자 전 의원이 출마를 예고했고, 한동훈, 김문수 전 후보의 출마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고재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고재민 기자(jmin@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5/nw1200/article/6733768_36769.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잠시 후 尹 구속 심사‥이 시각 서울중앙지법
- '순직 해병' 특검, 박정훈 대령 '항명 사건' 항소 취하
- 내란특검, 홍장원 전 국정원 1차장 소환‥尹 체포지시 조사
- 북한 표류 주민 6명, 오늘 오전 해상 송환‥"북한 경비정에 인계"
- "한국, 미군 방위비 부담해야"‥9배 더 '압박'
- 대통령에게 혼쭐났던 이진숙‥"난 자기 정치 안 했다" 또 반박
- 금융당국, 방시혁 하이브 의장 검찰 고발 방침
- 서울시교육청, 김건희 여사 교원자격증 취소 절차 착수
- 박은정 "윤석열·김건희 동시 구속 수사해야" [모닝콜]
- 홍준표 "사기 경선 당이 무슨 혁신‥뿌린대로 거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