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이시영, 연예계 ‘시험관 논란’…1% 확률 뚫고 출산한 ★엄마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단연 '시험관'이다.
시험관 시술의 의미와 그 방식에 대한 둘러싼 논쟁이 심각해지고 있다.
유명 스타들의 개인적인 발언과 고백이 논란으로 번지는가 하면, 일부 연예인들은 시험관 시술로 소중한 생명을 얻으며 축하를 받고 있다.
배우 이시영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둘째 임신 소식을 알리며 "전 남편의 동의 없이 시험관 시술을 받았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단연 ‘시험관’이다. 시험관 시술의 의미와 그 방식에 대한 둘러싼 논쟁이 심각해지고 있다. 유명 스타들의 개인적인 발언과 고백이 논란으로 번지는가 하면, 일부 연예인들은 시험관 시술로 소중한 생명을 얻으며 축하를 받고 있다.
이효리 “말의 무게, 나이를 먹을수록 커져”
이효리는 최근 남편 이상순이 진행하는 MBC FM4U ‘완벽한 하루 이상순입니다’에 출연해 과거 시험관 관련 발언에 대한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말을 많이 하면 그에 따른 대가가 있더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이시영, 전 남편 동의 없이 시험관 임신 “책임 다하겠다”
배우 이시영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둘째 임신 소식을 알리며 “전 남편의 동의 없이 시험관 시술을 받았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이혼 후에도 아이를 원하는 이시영의 선택은 갑론을박을 낳았다. 전 남편은 “동의하지 않았지만 아빠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시영의 고백은 현재 시험관 시술 제도의 취약점을 수면 위로 드러냈다. 반면 여성의 재생산권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의 필요성을 환기시켰다.
힘겨운 도전 끝에 얻은 생명…스타들의 ‘희망 메시지’
논란의 한편에는 시험관 시술로 귀한 생명을 품에 안은 스타들의 따뜻한 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방송인 박수홍-김다예 부부는 지난해 10월, 결혼 3년 만에 임신에 성공하며 건강한 아이를 출산했다. 유튜브를 통해 시험관 시술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난임의 원인이 나에게 있다”며 공개적으로 나선 이유를 “희망을 주고 싶어서”라고 설명했다.

김승현-장정윤 부부는 수차례 실패 끝에 지난 8월 딸을 품에 안았다. 그들은 “쉽지 않았지만 포기하지 않았다”며 많은 난임 부부들에게 용기를 전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영, ‘이혼’ 후 임신에 “배아 폐기 앞 결정...모든 어려움 안고 갈 것” (공식) [전문] - MK스
- “TV 역사상 가장 뜨거운 쇼의 라이징 스타”… 박규영, 英 언론의 찬사 - MK스포츠
- ‘추성훈♥’ 야노 시호, 사랑이와 해변에 앉았다…노을보다 깊은 미소였다 - MK스포츠
- 효민, 무지갯빛 감았다…워터밤 찢은 여름의 여신 - MK스포츠
- 전반기 단독 1위 확정한 한화, 선발 타자 전원 안타 및 득점 앞세워 71.4% 우승 확률까지 잡았다!…
- ‘음바페 더비’ 프로토 승부식 80회차, 클럽월드컵 준결승 PSG-레알 마드리드전 대상 게임 발매 -
- 섬광의 배지환, 트리플A에서 3안타 2도루 맹활약 - MK스포츠
- 밀워키 신성에게 완전히 막힌 김혜성, 다저스도 패배 - MK스포츠
- 선수협, NC와 유소년 야구클리닉 진행 10구단 유종의 미 - MK스포츠
- ‘타선 복귀’ 김하성, 안타 후 아쉬운 3삼진...팀도 역전패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