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1차장에 김영수·2차장에 김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9일 국무조정실 1차장에 김영수(59) 현 국무조정실장을, 2차장에 김용수(59) 현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을 지명하는 등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강 대변인은 김 2차장에 대해 "주어진 일을 마다하지 않고 빠른 판단력으로 해결책을 찾아내는 덕장이라는 평가"라면서 "특히 경제조정실장으로 근무하면서 국가 첨단 사업 전략위원원회를 통해 첨단 산업 육성을 지원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새 정부의 성장 전략을 뒷받침할 인사"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9일 국무조정실 1차장에 김영수(59) 현 국무조정실장을, 2차장에 김용수(59) 현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을 지명하는 등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이같은 인사를 발표했다. 강 대변인은 “김 1차장은 국무조정실의 다양한 보직을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특히 정책 기획과 조정 및 점검 분석 평가에 강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따뜻한 리더십과 소통 능력으로 갈등 조정 능력이 있고 업무 추진의 신속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1차장은 부천고, 서울시립대 행정학과를 졸업해 행정고시 36회다. 국무조정실 사회조정실장, 국무조정실 국제개발협력본부장 등을 지냈다.
강 대변인은 김 2차장에 대해 “주어진 일을 마다하지 않고 빠른 판단력으로 해결책을 찾아내는 덕장이라는 평가”라면서 “특히 경제조정실장으로 근무하면서 국가 첨단 사업 전략위원원회를 통해 첨단 산업 육성을 지원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새 정부의 성장 전략을 뒷받침할 인사”라고 덧붙였다. 김 2차장은 서울 대신고,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40회에 합격해 국무조정실 기획총괄정책관 등을 거쳤다.
서영상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 “문원 의혹 모두 사실 아냐. 마음 무겁다”…‘협의이혼서’까지 공개
- 블랙핑크 리사 ‘재벌 남친’ 한국行…백화점 대표들 줄줄이 나선 까닭은?
- “기성용에게 성폭행 당했다” 의혹에…소송 제기한 기성용 ‘승소’, “1억 배상하라”
- 얼굴 반쪽된 이대호, 위고비 덕분이었나…“20㎏ 넘게 뺐다”
- ‘여가수 주거침입 의혹’ 래퍼 산이 무혐의 결론…“증거 불충분”
- 9m 높이 ‘쓰나미’에…110명 숨지고 173명 실종된 美 텍사스
- ‘이혼했는데 임신’…이시영 전남편 “반대했지만…책임 다 할 것”
- “자장면 하나 시켰는데 충격” 너도나도 다 쓰는 ‘배달앱’ 사달…이러다가
- “회당 출연료 4억, 너무 심하다했더니”…결국 일본에 꽂힌 OTT
- ‘오겜3’ 조유리 “이병헌의 눈빛 좋다는 칭찬에…떨리는 마음 진정돼”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