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하기 좋은 계절? 여름 이혼 상담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 연초에 많을 것 같은 이혼 문의 건수가 여름에 급격히 늘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근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의 이혼 지원 애플리케이션 '스플릿업'이 구글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20년 6월부터 2025년 6월까지 5년간 '이혼 변호사'라는 단어의 검색량이 최근 3개월 사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 연초에 많을 것 같은 이혼 문의 건수가 여름에 급격히 늘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근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의 이혼 지원 애플리케이션 '스플릿업'이 구글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20년 6월부터 2025년 6월까지 5년간 '이혼 변호사'라는 단어의 검색량이 최근 3개월 사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무려 4950%였다.
특히 2024년 6월 한 달간 '이혼 변호사' 검색 건수는 3만600건으로, 같은 해 1월보다 13%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스플릿업 측은 "기존에는 연말연시 스트레스로 인한 갈등이 폭발하는 새해 초가 이혼 신청이 많은 시기였지만, 최근에는 여름철이 새로운 고비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여름에 이혼을 결심하는 부부가 늘어나는 현상은 미국은 물론이고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플릿업 측은 "단순한 계절적 현상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관계를 재정립하려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틈만 나면' 최지우, 육아 고충 고백 "90년대생 엄마들 쫓아다녀...20살 차" - 키즈맘
- 윤정수, 53세에 장가간다...상대는 '띠동갑' 필라테스 강사 - 키즈맘
- 초복 앞둔 편의점 브랜드 대거 보양식 할인 행사 - 키즈맘
- 7월 9일 금시세(금값)는? - 키즈맘
- "에어컨 살 때 절약하세요" 정부 구매가 10% 환급 사업 시작 - 키즈맘
- 아이폰 쓰세요, 애플 쓰세요? 국내 사용자 72%는... - 키즈맘
- '이 균' 감염 환자 한 달 새 2배 폭증 - 키즈맘
- "아이 3명밖에 없으니 에어컨 꺼라" 어린이집 원장의 '황당' 지시 - 키즈맘
- 중국 유치원 단체 납 중독 사건, 범인은… - 키즈맘
- "그래서 네 번째 레슨은요?" 유노윤호 4년 전 노래 차트 역주행 - 키즈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