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경보 ‘관심’으로 하향…“방역 관리 개선방안 수립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제역 위기 경보가 '관심' 단계로 내려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구제역 발생으로 인한 이동 제한 등의 방역 조치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전국의 구제역 위기 경보 단계를 평시 체계인 '관심'으로 내린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또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축산농가가 구제역 백신 접종을 제대로 하지 않았거나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추정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제역 위기 경보가 ‘관심’ 단계로 내려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구제역 발생으로 인한 이동 제한 등의 방역 조치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전국의 구제역 위기 경보 단계를 평시 체계인 ‘관심’으로 내린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올해 3월 전남 영암군에서 시작된 구제역은 영암과 무안 등지의 농가 19곳에서 확인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발생 농가에서 3km 안에 있는 농장 4백여 곳을 검사한 결과 추가 발병은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축산농가가 구제역 백신 접종을 제대로 하지 않았거나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추정했습니다.
올해 발생 농가들은 차량 소독기나 신발 소독조를 설치하지 않거나 출입 기록부를 작성하지 않는 등의 방역 수칙 위반 사항이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농식품부는 방역 과정에서 확인된 미비점을 개선하고 현장의 개선 요구를 반영해 올해 안에 ‘구제역 방역관리 개선 방안’을 수립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수연 기자 (isuyo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수도권 곳곳 기습 폭우…원인은?
- 체온보다 높은 최고 기온…인체에 어떤 영향?
- 7일만에 안철수→윤희숙, 혁신위원장 새로 모신 국민의힘 [지금뉴스]
- 트럼프의 ‘관세 편지’에 유럽은 왜 빠졌나 [특파원 리포트]
- ‘주담대 6억’ 초강력 부동산 규제…오피스텔로 눈 돌리나? [잇슈 머니]
- 바닐라 디저트 못 먹나…“기후변화로 바닐라 생존 위기” [잇슈 SNS]
- 이시영 ‘이혼 후 임신’에 법조계·누리꾼 갑론을박 [잇슈 컬처]
- “주식 투자로 생활비”…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될까? [잇슈 머니]
- 유치원생 흰머리에 이가 까맣게…떡·옥수수에 납 성분 첨가제
- “기사님, 사고 났어요!” SUV 추돌 버스 150m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