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 실릴 만한 명작"...영화 '여름이 지나가면', 개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여름이 지나가면'이 개봉을 알리고 스페셜 포스터와 극장 필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이에 관객들에게 에드워드 양, 고레에다 히로카즈라는 두 거장 감독에 견주는 연출력을 인정받기도 한 만큼 '여름이 지나가면'은 한국 독립영화계가 기다려온 가장 강렬한 데뷔작으로 2025년 극장가를 뒤흔들 것으로 주목된다.
한편, 영화 '여름이 지나가면'은 9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 강혜민 인턴기자) 영화 '여름이 지나가면'이 개봉을 알리고 스페셜 포스터와 극장 필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여름이 지나가면'이 9일 개봉했다. '여름이 지나가면'은 부모의 과도한 관심 속에서 소도시로 이사 온 '기준'(이재준)과 동네의 문제아 형제들 '영문'(최현진), '영준'(최우록)이 어느 여름날, 도난당한 운동화를 계기로 서로의 세계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여름이 지나가면'은 담백하고 치밀한 시선으로 아직 어른이 되지 못한 아이들의 세계를 들여다본다. 초등, 중학생 또래의 날것의 감정과 그 안의 계급, 예민한 균열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어른들에게도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이에 2024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넥스트링크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외에도 전북독립영화제 옹골진상(대상) 수상,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안시네마 부문 공식 초청 등 개봉 이전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왔다.
뿐만 아니라 관객들도 "교과서에 실릴 만한 명작이다. '소나기'보다 순수하고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보다 강렬하다"(왓챠피디아 우**)라며 영화가 안겨준 여운에 빠진 모습이 속출하고 있는 만큼 '여름이 지나가면'은 2025년 극장가를 밝힐 보석 같은 독립영화의 등장이 될 것이다.

'여름이 지나가면'은 첫 연출작인 '맥북이면 다 되지요'(2017)로 15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한 장병기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다. 성장기 아이들의 세계와 그들 사이의 관계의 균열을 거침없이 들여다보는 것은 물론, 이 안에서 발생하는 변화의 파동으로 어른들에게도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이에 관객들에게 에드워드 양, 고레에다 히로카즈라는 두 거장 감독에 견주는 연출력을 인정받기도 한 만큼 '여름이 지나가면'은 한국 독립영화계가 기다려온 가장 강렬한 데뷔작으로 2025년 극장가를 뒤흔들 것으로 주목된다.

'여름이 지나가면'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경계에 놓인 아이들의 세계를 조명하면서 결코 아이들만의 이야기에만 머물지 않는다. "사랑을 배우지 못했다는 것이 어떤 모습일지 그려 보고 싶었다"라는 장병기 감독은 사랑이라는 개념을 배우지 못한 아이들이 타인의 미움을 어떻게 소화할 수 있을지, 사회를 어떤 상식과 감각으로 이해할 수 있을지 그려보았다고 전한다.
스크린 필람 포인트와 함께 공개된 '여름이 지나가면' 스페셜 포스터는 각각 '기준'과 '영문', '영준' 형제의 모습을 담고 있다. 어딘가를 응시하며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는 형제와 홀로 쓸쓸하게 걷고 있는 '기준'의 모습이 대비를 이루며 과연 이들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지, 극 중 펼쳐질 이들의 만남과 충돌, 성장을 궁금하게 만든다.
한편, 영화 '여름이 지나가면'은 9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엣나인필름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가 무대를 적시면 '여름 시작'...'워터밤' 파격 스타일로 올킬 - MHN / 엠에이치앤
- 하이키 '여름이었다' 역주행의 비밀…'알고리즘'도 못 이긴 '진심'[M-scope] - MHN / 엠에이치앤
- 가장 뜨거운 물줄기, 카리나가 일으킨 워터밤의 신기루 (칼럼) - MHN / 엠에이치앤
- 박민영, 밤 하늘 별? 미모가 필살기네...'반짝이는 실버 미모로 빛을 발하다' - MHN / 엠에이치앤
- '♥4살 연하 남편' 또 반하겠네...서동주, 발리서 뽐낸 '美친' 볼륨감 - MHN / 엠에이치앤
- 혜리, 이러니 반하지! 눈빛에 설렘...미소는 반칙 '비주얼 치트키' - MHN / 엠에이치앤
- 프나 이채영, 시스루 크롭탑으로 드러난 '완벽' 몸매...섹시 카리스마 폭발 - MHN / 엠에이치앤
- 블랙핑크, 1년 10개월만 '완전체'인데...YG 공개 사과, 왜? [공식입장 전문] - MHN / 엠에이치앤
- 이다희, 시크한 단발여신의 하트 [MHN영상] - MHN / 엠에이치앤
- MHN / 엠에이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