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23일부터 2026년 현역병 입영일 선택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병무청은 오는 23일부터 2026년도 현역병 입영 일자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신청은 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에서 입영 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2026년에 육군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춰 입영 희망 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현역병 입영 일자 본인선택 접수는 올해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병무청은 오는 23일부터 2026년도 현역병 입영 일자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올해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 판정을 받은 2006년생과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사유로 입영을 연기한 사람, 국외 장기체류로 국외 입영연기 중인 사람이다.
신청은 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에서 입영 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2026년에 육군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춰 입영 희망 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입영 일자 선택 후에는 입영 부대도 확인할 수 있다.
현역병 입영 일자 본인선택 접수는 올해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1회차에 접수하지 못한 사람은 9월 2회차, 12월 3회차 접수 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h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혼자 40분 줄 서서 혼밥, 그가 이재용 회장이라니"…라멘집 목격담 깜짝
- 신민아, ♥김우빈과 신혼여행 사진 대방출…러블리 매력 가득 [N샷]
- "1억 도박 탕진, 시부 유산까지 손댔다가 남편에 들켜…이혼하기 싫은데"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도피성 입대 아냐…진심으로 사과"
- '제주 노형동 OO갈비, 에이즈 환자가 운영'…화장실서 나온 정체불명 쪽지
- "내 청첩장 모임서 '임밍아웃'한 친구, 자기 얘기만…상종하기 싫다"
- "20년 동안 고마웠어"…'호돌이 증손' 이호, 호랑이별로 떠났다
- 정수리 탈모 아내에게 이혼 통보한 남편…"내 체면 망친다" 막말, 중국 시끌
-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한 달 만에 파경? "모든 제보 환영"
- 차주영, 비출혈 증상으로 수술 "회복 기간 동안 공식 일정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