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문화재단 주최 '브레이킹 프로젝트 캠프', 세계적 전문가 참여 속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레이킹 프로젝트 캠프'가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인천 에어포트 호텔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SBS문화재단과 대한브레이킹연맹이 공동 주최한 이번 캠프는 '브레이킹 프로젝트'의 수상자 지원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브레이킹 프로젝트 캠프'가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인천 에어포트 호텔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SBS문화재단과 대한브레이킹연맹이 공동 주최한 이번 캠프는 '브레이킹 프로젝트'의 수상자 지원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브레이킹 히스토리언(역사가)'으로 인정받은 정현희 강사가 참여해 브레이킹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브레이킹 초대 국가대표 코치를 역임하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에서 국가대표 브레이킹팀을 이끌었던 소재환 강사도 함께 해 수준 높은 실무 교육을 제공했다.
'브레이킹 프로젝트'는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브레이킹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세계 최초로 우수 수상자를 1년간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 브레이킹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오는 8월 23일(토)에는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제9회 브레이킹 프로젝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오픈, 라이징스타, 주니어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다양한 연령대의 브레이킹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룬다.
<사진제공=SBS문화재단>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나는 솔로' 26기 광수 "동기·제작진에게 손절 당해...출연료도 미지급"
- 선택도 책임도 본인 몫...신지♥문원, 명분 잃은 결혼 반대 여론
- "이젠 내 몸에 암 없다"…진태현, 갑상선암 완치 희소식
- 산이, 소속 아티스트에 '주거침입 혐의' 피소...결국 불송치 결정
- '유딱날' 박성웅, 설마 GD와 만남 성사?...신선한 케미 '궁금증 UP'
- KCM, 셋째 아빠 된다…"세상에서 가장 예쁜 선물"
- 블랙핑크, 신곡 '뛰어(JUMP)' 7월 11일 발매…영화 같은 MV 티저 공개
- 이정재 "두 번째 영화 연출 준비…시나리오 끝내고 미국에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