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4시] 천안시, ‘인세라솔루션’에 2억원 투자...지역 유망기업 1호 선정

박인옥 충청본부 기자 2025. 7. 9.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안시가 조성한 '천안-그래비티 지역유망기업 투자조합'의 첫 투자기업으로 인세라솔루션이 선정돼 2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 조합은 천안시가 출자하고 천안과학산업진흥원, 그래비티벤처스가 공동 운용하는 펀드로, 지난 2월 결성됐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투자는 시가 조성한 펀드가 지역 기업 성장의 마중물이 된 사례다"며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기업의 도약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 새병원 개원…의료·고용·연구 삼박자 기대
‘제14회 인구의 날’ 행사 개최… 인구 문제 공감대 확산

(시사저널=박인옥 충청본부 기자)

지난 7일 김석필 권한대행과 권영관 ㈜인세라솔루션 대표, 김샛별 ㈜그래비티벤처스 대표가 천안시청에서 '천안-그래비티 지역유망기업 투자 조합'의 1호 투자 기업 선정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가 조성한 '천안-그래비티 지역유망기업 투자조합'의 첫 투자기업으로 인세라솔루션이 선정돼 2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 조합은 천안시가 출자하고 천안과학산업진흥원, 그래비티벤처스가 공동 운용하는 펀드로, 지난 2월 결성됐다.

지난 7일 열린 투자기념식에는 천안시청과 운용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첫 결실을 축하했다.

천안에 본사를 둔 인세라솔루션은 고속·정밀 조절 거울(FSM) 기술을 보유한 딥테크 기업으로, 과기정통부 딥테크 경진대회 대상 수상, 우주항공청 우주검증 지원사업 선정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장치는 레이저 통신, 항공·우주, 방위 산업에 활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진동 환경에서도 정밀한 레이저 방향 제어가 가능하다.

해당 기술은 2026년 누리호 5차 발사 시 우주검증위성 2호에 탑재돼, SK하이닉스, KAIST 등과 함께 실제 우주환경에서 성능을 검증받을 예정이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투자는 시가 조성한 펀드가 지역 기업 성장의 마중물이 된 사례다"며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기업의 도약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순천향대 천안병원 새병원 개원...의료·고용·연구 삼박자 기대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지난 7일 새병원 현곡홀에서 개원식을 개최하고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시사저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지난 7일 새병원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 정무부지사,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오세현 아산시장, 어기구 국회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새병원은 기존 병원 인근에 지상 15층, 지하 5층, 1000병상 규모로 건립됐으며, 지난 5월7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안정화 단계를 거쳐 이날 공식 개원했다.

환자 중심의 설계를 강조한 새병원은 진료·검사·치료 동선을 한 곳에 집중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환자동선과 의료진 동선을 분리해 감염 예방과 응급 대응 기능을 강화했다.

15층 옥상에는 힐링 패드와 응급헬기 이착륙장이 마련됐다.

지하 1039대 규모의 주차 공간과 넓은 병실, 옥상정원 등 쾌적한 시설도 갖춰 환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병원 측은 이번 개원과 함께 400여 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으며, 지역 출신 인재에게는 우선 기회를 부여해 지역 고용 창출에도 기여했다.

향후 순천향대 의대, 순천향의생명연구원과의 연계를 통해 중개연구 중심 병원으로 도약, 바이오 의생명 산업 발전에도 힘을 보탤 전망이다.

이문수 병원장은 "새병원은 지역 의료 수준을 혁신하고, 청년들이 꿈을 펼칠 공간이자 지역 성장을 이끄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교일 동은학원 이사장은 "순천향의 인간사랑 정신을 실현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 '제14회 인구의 날' 행사 개최... 인구 문제 공감대 확산

천안시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홍보문 ⓒ천안시

천안시는 오는 11일 시청 봉서홀에서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시민과 함께 인구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시는 2023년부터 매년 인구의 날을 기념해 관련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인구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정책적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유공자 및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2부 전문가 토크쇼 및 퍼포먼스로 구성된다.

마강래 중앙대 교수가 인구 정책 관련 토크를 진행한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인구 문제는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라며 "이번 행사가 시민 중심의 인구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구의 날'은 1987년 세계 인구 50억 명 돌파를 기념해 UN이 제정했으며, 우리나라는 2012년부터 매년 7월11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