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조망 국평이 100억 시대, 청담동 파노라마 한강뷰 품은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 준공 전 마지막 잔여세대 공급

김병규 2025. 7. 9. 0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부동산 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이곳의 사정은 다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한강 조망 여부에 따라 10%, 많게는 20% 내외 가격 차이를 보인다"며 "밀집도 높은 서울에서 심리적 개방감과 공원 등 한강변이 가진 인프라, 나아가 다수의 추구로 미래 자산 증식에도 도움이 된다는 인식을 사회가 공유하게 되면서 한강뷰의 가치는 더욱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루시앙홀딩스가 출시한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도 한강뷰 선호 트렌드를 겨냥한 주거 상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이곳의 사정은 다르다. 바로 한강뷰를 품은 하이엔드 주택 시장이다. 밀집도 높은 서울에서 희소한 조망이면서, 한강변이 가진 인프라, 부동산의 자산 가치까지 좌우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강뷰’ 부동산 시장 가치는 월등한 수준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동작구 흑석동 아크로리버하임 전용 84.75㎡는 지난 4월 31억2000만원(19층)에 거래됐다. 5월 24일 기준으로 서울 반포 래미안원베일리의 파노라마 한강 조망을 내세운 전용 84㎡의 호가는 70억원 초중반대로 정원뷰 저층 대비 20억 넘게 높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한강 조망 여부에 따라 10%, 많게는 20% 내외 가격 차이를 보인다”며 “밀집도 높은 서울에서 심리적 개방감과 공원 등 한강변이 가진 인프라, 나아가 다수의 추구로 미래 자산 증식에도 도움이 된다는 인식을 사회가 공유하게 되면서 한강뷰의 가치는 더욱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 청담동 110M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 한강 조망권에 사통팔달 입지

루시앙홀딩스가 출시한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도 한강뷰 선호 트렌드를 겨냥한 주거 상품이다. 글로벌 탑 설계사무소 KPF(Kohn Pedersen Fox) 출신으로 롯데월드타워 입면 디자인을 총괄한 폴 배가 한강을 모티브로 입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건물 전면이 약 19m로 전 세대 한강 조망권을 확보했다. 최상층 루프탑에는 별도의 풀을 갖춘 프라이빗 카바나가 있다. 파노라마 한강뷰로 도심 속 휴양지를 만끽하는 분위기다.

지하 7층~지상 29층에 공동주택 15가구, 오피스텔 11실로 구성된 청담동 최고 110M 주거시설이다. 전용면적은 각각 136㎡, 161~221㎡로 한층에 한 세대만 거주하는 프리이빗 풀로어 펜트하우스로 설계됐다.

피트니스와 사우나 등으로 특화된 어메니티 시설과 별동의 브랙퍼스트 라운지를 갖췄다. 거기다 하우스키핑, 세탁, 포터서비스, 발렛파킹 등 컨시어지 서비스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통의 경우 올림픽대로와 영동대교를 통한 강남, 강북 접근성이 우수하다. 도보 약 10분 이내의 거리에는 7호선 청담역이 위치하며 버스 노선도 다양하다.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도 개통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SSG,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한편,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는 오는 9월 준공을 앞두고 샘플하우스 오픈과 공동주택 마지막 잔여세대를 공급 중이다. 루시아 분양관계자는 “현재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 강남 한강벨트 주택 가격 대비 굉장히 메리트 있는 가격일 것”이라고 전했다.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는 견본주택이 아닌 현장 내 샘플하우스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샘플하우스 방문했던 한 부동산 관계자는 “견본주택에서 봤던 가상 조망보다 실제로 보니 굉장히 웅장하고 인테리어와 공간감 또한 매우 우수하다”라고 말했다. 샘플 하우스 관람은 매주 예약 마감되므로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의 자세한 내용은 청담동 루시아 VIP 라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