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삼성 갤럭시 '폴드7·플립7' 첫 공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언팩 초대장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삼성전자의 폴더블 신작 갤럭시 Z 플립·폴드 7이 9일 밤(한국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첫선을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현지 시간 9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오후 11시)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2025'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시 예정인 제품은 갤럭시 Z 플립 7, 플립 FE(팬에디션), Z 폴드 7, 갤럭시 워치 8 기본 모델,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모델입니다.
삼성전자는 특히 폴드 신제품에 대해 역대 제품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강력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춰 갤럭시 S시리즈 '울트라'에 준하는 성능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외신 등 업계에 따르면 Z 폴드 7은 접었을 때 기준 두께 8.9㎜에 8인치 디스플레이, 무게 215g으로 예측됩니다. 스마트폰 두뇌에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갤럭시 S25와 마찬가지로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탑재하는 것이 유력시됩니다.
두께를 최소화했을 뿐 아니라 겹쳤을 때 화면 주름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힌지 기능을 대폭 개선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언팩에서는 폴더블폰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보급형 제품인 플립 FE를 출시한다는 점도 주목됩니다. FE 시리즈는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사양을 다소 낮춰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제품군입니다.
삼성전자는 언팩에서 건강 관리 기능이 향상된 워치 등 스마트폰 외 제품도 소개합니다.
다만 두 번 접는 '트라이폴드' 스마트폰, 스마트 안경 등 새로운 폼팩터 소개는 없을 가능성이 크다는 게 업계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한국 콕 집어 압박…"방위비 스스로 부담해야"
- 1년간 빚 성실히 갚은 당신…'이 낙인' 지워드립니다.
- 대출 된다는 소식에 국평 24억 아파트, 1순위 평균 688대 1
- 오늘도 40도 육박 속출할 듯…어제 자양동 39.6도
- '나이 들면 자식보다 이게 효자라는데'…해지 속출 왜?
- 트럼프 "머스크 신당 걱정 NO"…머스크는 성추문 공격
- 현대차, 美 전기차 판매 증가세 꺾여…HEV 경쟁력은 유지
- "더 얇고 가볍다"…삼성, 갤럭시 Z 플립·폴드7 베일 벗는다
- '나이 들면 자식보다 이게 효자라는데'…해지 속출 왜?
- 국내기업 정보보호 투자, 매출의 0.1%…IT 투자액 대비, SKT가 통신3사 중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