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니크 시너 팔꿈치 부상 괜찮나? ...벤 셸튼과의 8강전 앞두고 실내연습

김경무 2025. 7. 9. 0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수들한테 가장 큰 적은 부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2025 윔블던 챔피언십에 출전중인 세계랭킹 1위 야니크 시너(23·이탈리아)도 뜻하지 않은 부상 때문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실제 시너는 이 부상 때문에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고 1, 2세트를 3-6, 5-7로 내줬고, 3세트 2-2 상황에서 디미트로프가 갑작스런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기권하는 바람에 패배를 면할 수 있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니크 시너가 지난 7일 그리고르 디미트로프와의 2025 윔블던 남자단식 16강전 초반 엘보 부상을 당한 뒤 메디컬 타임아웃 때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 사진/ATP 투어

“MRI 결과 아직 안나와”

[김경무의 오디세이] “선수들한테 가장 큰 적은 부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2025 윔블던 챔피언십에 출전중인 세계랭킹 1위 야니크 시너(23·이탈리아)도 뜻하지 않은 부상 때문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1~3라운드 무실세트를 기록하며 윔블던 남자단식 첫 우승을 향해 승승장구하다가, 지난 7일 세계 21위 그리고르 디미트로프(34·불가리아)와의 4라운드(16강전) 1세트 초반 오른 팔꿈치(엘보) 부상을 당한 겁니다.

이후 MRI(자기공명영상)을 찍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 결과가 심각하면 기권해야 할 지도 모릅니다.

1번 시드인 시너는 9일 밤 11시께(한국시간) 영국 런던 올잉글랜드 론테니스클럽 1번 코트에서 세계 10위로 강서버인 벤 셸튼(22·미국)과 8강전을 벌일 예정입니다. 

ATP 투어는 이와 관련해 9일 업그레이드된 소식을 전했습니다. 시너가 8일 하드코트에서 연습을 하기 위해 실내로 향했고, 공동 코치인 시몬 바노치와 대런 케이힐이 20~30분 가벼운 세션 동안 그에게 공을 몇개 던져줬다(fed)는 겁니다.

케이힐 코치는 나중에 <ESPN> 동료들에게 MRI에 대한 뉴스가 아직 없다면서 실내 하드코트 연습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때때로 하드코트 연습은 나쁜 일이 아닙니다. 울퉁불퉁한(uneven) 바운스가 있는 잔디 위에서 플레이를 할수록 타이밍 맞추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애거시는 항상 그렇게 했어요. 우리는 몇년 동안 그렇게 했기 때문에, 그것은 예외적이지 않습니다."

잔디코트를 피해 실내 하드코트에서 연습한 이유에 대한 설명인데, 뭔가 찜찜한 구석이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시너는 디미트로프와의 경기 때 백핸드를 치려다 잔디에 미끄러졌는데 오른팔로 바닥을 짚으면서 부상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팔꿈치 치료를 위해 메디컬 타임아웃까지 신청했습니다.


<사진> 경기 중 가슴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디미트로프를 위로 하는 시너. 사진/ATP 투어

"우리는 사실 그가 처음에 손목을 다쳤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팔꿈치를 땅에 부딪혔고 경기 내내 엘보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 꽤 아팠습니다.” 케이힐 코치는 이렇게 당시 상황을 설명하면서  "포핸드와 서브에서 평균시속 6~7마일 정도를 손해봤다”고 했습니다.

실제 시너는 이 부상 때문에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고 1, 2세트를 3-6, 5-7로 내줬고, 3세트 2-2 상황에서 디미트로프가 갑작스런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기권하는 바람에 패배를 면할 수 있었습니다.

시너는 5승1패로 상대전적에서 셸튼에 앞서 있습니다. 경기 시간이 점차 다가오고 있는데 시너는 과연 어떤 결정을 내릴까요? 8강전을 치른다 해도, 그가 부상에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을까요?

글= 김경무 기자(tennis@tennis.co.kr)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