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푹푹 찌는 더위 계속…수도권에 한때 소나기[오늘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 특보가 유지되고 우리나라 서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릴 수 있다.
동풍이 부는 동해안 지역은 폭염이 누그러지겠으나 수도권을 포함한 태백산맥 서쪽지역은 외려 더위가 강화되겠다.
아울러 이날 인천과 경기 서해안, 경북 남부 동해안에 5~20㎜ 수준의 소나기가 내리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일시적으로 비가 강하게 내리거나 같은 지역 안에서도 강수량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쪽 지역 중심으로 폭염과 열대야 지속
"온열질환 예방과 건강 관리 주의해야"
[이데일리 이영민 기자] 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 특보가 유지되고 우리나라 서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릴 수 있다.

이에 따라 서쪽 지역과 내륙,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서 폭염과 열대야가 발생하겠다. 기상청은 “온열질환에 걸리기 쉬우니 수시로 수분을 섭취하고, 장시간 농작업과 나 홀로 작업을 자제해야 한다”며 “국립수산과학원이 발표하는 고수온 특보 발령 해역은 양식생물 질병과 폐사 발생에 대한 징후가 있을 경우 관계기관에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인천과 경기 서해안, 경북 남부 동해안에 5~20㎜ 수준의 소나기가 내리겠다. 제주도는 오는 10일까지 이틀간 5~40㎜가 내리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일시적으로 비가 강하게 내리거나 같은 지역 안에서도 강수량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다.
한편, 수도권과 충남, 전라권, 경남은 오후에 자외선이 ‘나쁨’ 수준으로 강하게 내리쬐겠다.
이영민 (yml122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8월1일부터 관세 부과…연장 없다”…진짜 최후 통첩?(종합)
- “20억 훌쩍 넘는데”…‘한강벨트’ 로또 청약에 4만명 몰린 이유
- 최저임금 8차 수정안…노 "1만900원" vs 사 "1만180원"(상보)
- 건물 추락 여성에 깔린 11살 딸 이어 40대 엄마도 끝내 숨져
- 박원순이 사라졌다 [그해 오늘]
- "사고 몰랐다"…SUV 추돌 후 150m 더 달린 시내버스
- "전처도 응원"… 신지 측, 문원 양다리·부동산 의혹 해명
- 음주 무면허·대포차에 순찰차 파손까지…'5km 추격전' 40대 체포
- “연장 해, 말아?” 홈플러스 대출 5800억 만기 앞두고…결국
- 세븐틴 우지·호시, 9월 입대 확정…"육군 현역병 복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