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아투라’, 영국서 올해의 퍼포먼스카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라렌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가 최근 영국 자동차 매체 오토 익스프레스 주관한 '2025 신차 어워즈'에서 올해의 퍼포먼스카로 선정됐다.
오토 익스프레스는 "아투라는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드라이버의 슈퍼카"라며 "지금까지 출시된 맥라렌 모델 중 가장 실용적인 차"라고 말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초고성능 경량 슈퍼카를 제작하는 브랜드로, 2010년 설립 이후 맥라렌 그룹 홀딩스 계열사로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토 익스프레스 심사위원단은 아투라에 탑재된 3.0리터 V6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구현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과 정숙한 전기 주행이 가능한 E-모드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특히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하는 섀시와 부드러운 승차감, 맥라렌 고유 전자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이 전하는 정밀한 조향 피드백을 강점으로 꼽았다. 실내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의 교과서라는 평가를 받았다.
오토 익스프레스는 “아투라는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드라이버의 슈퍼카”라며 “지금까지 출시된 맥라렌 모델 중 가장 실용적인 차”라고 말했다.
아투라는 맥라렌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과 고성능이 조화를 이루는 모델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집약적으로 담고 있다.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제공해, 고객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슈퍼카로 완성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앞서 아투라는 ‘2025 오토카 어워즈’에서 ‘영국 최고의 드라이버스카’로 선정됐으며, 오픈톱 모델인 아투라 스파이더는 ‘2024 선데이 타임즈 드라이빙 어워즈’에서 ‘올해의 스포츠카’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초고성능 경량 슈퍼카를 제작하는 브랜드로, 2010년 설립 이후 맥라렌 그룹 홀딩스 계열사로 운영 중이다.
영국 서리주 워킹의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모든 차량은 인근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MPC)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진숙 방통위장 “한말씀…”에 李대통령 “그만하세요”
- ‘폭염’ 서울 기습 폭우…지하철 한때 중단-도로 침수로 곳곳 통제
- 김건희 특검팀,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실 압수수색 종료
- 정성국, ‘안철수 사퇴’에 “혁신위? 감독 임명해놓고 코치 못쓰게 하면…”[황형준의 법정모
- 안철수 “김문수·한동훈, 저울질 그만…전대 함께 출마하자”
- 내년 최저임금 ‘1만210원∼1만440원’ 사이서 결정된다
- ‘우크라 포럼’ 석달전 삼부토건 대주주 변경 …특검 “주가조작 의심”
- 장관 후보자 16명중 7명 ‘이해충돌’-4명 ‘농지법 위반’ 의혹…“청문회서 설명” 버티기
- 내란특검 “尹 영장심사, 특검법상 중계 가능…법원이 결정”
- [단독]채상병 특검, 국방부와 사건회수 조율한 경북청 前수사부장 소환 조사